국외교류 공통 안내

 
<br>
location   l 국외교류 l 자비유학

정규학기 동안 외국 대학에서 수학한 후 취득 학점을 본교에서 인정받는 제도입니다. 우리 학교와 수학 학교 모두에 등록해야 해당 학기의 학점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국제교류팀의 자비유학제도 (oia.hufs.ac.kr> 정규학기과정 > 자비유학제도) 안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특징
- 프랑스어학부 규정상 어학수업이 아닌 정규 학부수업을 수학하는 경우에만 자비유학제도를 이용할 수 있습니다.
- 한 학기 최대 18학점, 1년 최대 35학점까지 인정 받을 수 있습니다.
- 입학 허가와 관련된 사항은 학생이 개별적으로 추진해야 합니다.
- 입학허가서를 수령한 후 국제교류팀에 자비유학생 신청을 해야 합니다.
- 출국 전 국제교류팀의 안내에 따라 온라인 수학지원서를 작성해야 합니다.
장점
- 사전에 학부장 승인을 받는다면 어느 4년제 국립대학에서도 수학할 수 있으므로 교환학생에 비해 학교 선택의 폭이 다양합니다.
- 학부 선발을 거치지 않아도 되므로 파견학생과 달리 평점평균, FLEX성적 등 요건이 필요하지 않습니다(단 학교 및 수강과목 결정은 학부의 국외교류 학점인정 내규를 따라야 합니다.).
- 성적장학금 등으로 우리 학교 등록금을 감면 받는 경우, 자매대학교 이외의 학교에서 수학하고 싶은 경우에 효과적으로 이용할 수 있는 제도입니다.
자격 요건 및 신청 절차
- 국제교류팀의 자비유학제도 (oia.hufs.ac.kr> 정규학기과정 > 자비유학제도) 안내를 참고하기 바랍니다.
(1학기: 12월~1월 말 / 2학기: 6월~7월 말 신청. 매 학기 국제교류팀에서 신청기간 공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