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처장인사말

연혁

Office of Information Systems > 정보지원처 소개 > 연혁
2021. 01 클라우드 메일시스템 구축(Gmail)
2020. 12 스토리지 구입 및 증설 / 웹 방화벽 업그레이드
2020. 11 백업시스템 업그레이드
2020. 09 외국인교원기숙사(F동) 통신서비스 전환(KT->교내망, 글로벌)
2020. 08 인터넷 회선 증설(서울,글로벌 1GB->2GB)
라우터 / 인터넷 방화벽 교체(서울)
백본스위치/ 건물 백본스위치/ IPS 교체(글로벌)
가상화 서버 구입(홈페이지, e-Class) / 라이센스 증설
e-Class(LMS/TMS)시스템 모바일 버전 도입
스토리지(NAS) 도입
재난복구시스템(DR) 이전(본관-> 도서관)
무선 랜 증설(대학원/국제관: 35대)
2020. 04 폭력예방 온라인교육시스템 구축
2020. 03 신축 도서관 정보·통신망 구축(서울)
실시간 원격강의시스템(Webex) 도입
2019. 10 침입방지시스템(IPS) 교체(서울)
2019. 09 전자출결시스템 구축
2019. 08 가상사설망(VPN) 구축
2019. 07 주 52시간 직원 시간외근무시스템 구축
2019. 06 백업장비(VTL) 라이센스 증설
모바일 앱(Hufs+) 신규 서비스 오픈(Ver 2.0)
온라인 강사채용시스템 구축
2019. 05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
2018. 02 SSO(Single Sing On) 신규 개발 및 서비스 적용
- 종합정보, 홈페이지, 전자결재, 웹메일, e-Class 등 교육 로밍(eduroam) 서비스 시작
2018. 01 구글 G suite 서비스 오픈
2017. 08 정보시스템 고도화 완료
- DB서버 교체, DBMS 업그레이드(12C R2) 및 다국어 전환, 대기순번시스템 도입, 웹 종합정보 리뉴얼 등
e-book시스템 업그레이드
2017. 04 정보서비스 장애 모니터링 시스템 구축
국제학사 별관 정보통신망 구축
2017. 03 스팸메일솔루션 도입(스팸스나이퍼)
대표 홈페이지(http://www.hufs.ac.kr) 디자인 리뉴얼
2017. 02 서울<->글로벌 전용회선 증속(90M -> 200M)
서울 무선 랜 증설(AP 268대), 무선 랜 NMS 도입
훕스돔(글로벌 기숙사) 운영시스템 구축
2017. 01 보안스위치 도입(21대, 글로벌)
통신교환기 업그레이드(글로벌)
2016. 12 청탁금지법 온라인 신고시스템 구축
2016. 10 신임교원 채용 온라인 심사시스템 구축
2016. 09 PC지키미(사이버 보안) 도입
대실관리시스템 구축
2016. 08 수업지원 통합솔루션 업그레이드
글로벌 무선랜 증설(AP 150대)
2016. 06 대천수련원 무선 랜 구축
2016. 05 전자결재시스템 업그레이드
웹 종합정보 보안강화(암호화 및 패스워드 규칙)
2016. 01 IP관리시스템 및 NMS 도입(IP-Plus, 글로벌)
2015. 12 연말정산을 위한 국세청 간소화서비스 연동
2015. 10 새 우편번호 및 도로명 주소 OPEN API 연동
2015. 09 모바일 통합 앱(APP) 서비스 개시
2015. 08 외국어 홈페이지 리뉴얼(영문 포함 9개 언어)
2015. 05 글로벌 서버 가상화시스템 구축
2015. 04 서울<->글로벌 전용회선 증속(50M->90M)
2015. 02 통신망 방화벽시스템 구축(서울/글로벌)
2014. 09 강원도 교직원수련원 관리시스템 구축
현장실습(인턴쉽) 관리시스템 구축
2014. 08 한예종 공동 교양강좌 운영시스템 구축
2014. 07 글로벌 정보통신팀 사무실 통합 이전(공학관->백년관)
2014. 06 글로벌 백년관 정보통신망 구축
2014. 03 수업지원 통합솔루션(e-Class & LMS) 도입
2013. 12 대학원 영문 수강신청시스템 구축
2013. 11 위협관리시스템(TMS) 설치
서버 가상화시스템 구축(웹메일, 전자결재 등 운영서버 이관)
2013. 10 네트워크 침입방지시스템(IPS) 도입 (서울, 글로벌)
2013. 09 사이버관 정보통신망 구축
2013. 07 개인정보검출시스템 도입(이글아이)
2013. 05 초,중,고 경시대회 인터넷접수 및 관리시스템 구축
iBT-영어,중국어 시험관리시스템 구축
2013. 02 구매결재시스템 구축(외환 P카드시스템)
2013. 01 정보통신팀 조직 개편
서울 IT개발팀, IT인프라팀, 글로벌 정보통신팀
2012. 11 재난복구시스템(DR) 구축
학부(정규) 영문 수강신청 개발
2012. 09 외국어연수원 웹 수강신청시스템 구축
외국어(영어 외 13개 언어) 홈페이지 리뉴얼
2012. 06 통신교환기(IPT) 구축(서울: LG)
공학교육인증과 종합정보시스템을 통합
2012. 02 캠퍼스 사이버투어(파노라마 VR) 구축
대학원 모바일 웹 수강신청 개발
2012. 01 교육전산망 속도 증속(서  울: 200M -> 1Gb)
교육전산망 속도 증속(글로벌: 200M -> 1Gb)
2011.12 모바일 웹 수강신청시스템(대학원) 구축
위협탐지모듈 서버(SIMS) 설치
2011.11 모바일 웹 수업지원시스템(Mobile e-Class) 구축
모바일 앱(APP) 프로그램 개발
2011. 09 Minerva Complex 정보통신망 구축
2011. 08 글로벌 신축 기숙사 정보통신망 구축
2011. 02 수강신청 장바구니시스템 구축 및 오픈
웹 보안시스템 도입
모바일 수강신청시스템 구축 및 오픈
무선랜 컨트롤러 및 인증서버 도입
2011. 01 전자책(e-book) 제작 솔루션 도입
2010. 11 DB보안시스템 도입
2010. 09 종합정보 및 수업지원시스템 영문서비스 오픈
2010. 08 모바일 홈페이지(http://m.hufs.ac.kr) 오픈
2010. 02 방화벽시스템(Firewall) 설치(용인)
2009. 09 네트워크 통합관제시스템 구축(서울)
2009. 05 국제전화서비스 회선 증설(8회선, 총16회선)
2009. 04 통신교환기(IPT) 구축(글로벌: KT)
자동응답시스템(ARS: e-Ring) 도입(서울)
서울,용인 간 구내전화 통합
2009. 03 제증명 통합발급시스템 구축
2008. 12 전자결재시스템 도입
2008. 05 국제전화서비스 시행(8회선, 36개국)
2008. 02 정보통신망(전산망/통신망/CATV망) 재구축
학습 Portfolio 시스템 구축
2007. 10 자동응답시스템(ARS) 개통(용인)
2007. 09 홈페이지 재구축(e-Class 포함)
2007. 08 전국 단일 통화권(통화권 확대) 실시
2007. 07 부서 팀제 전환(정보지원팀, 디지털서비스팀)
2007. 06 인터넷 전화(voip) 도입(서울)
2007. 01 내선 발신표기서비스(pri) 전용국선 도입
2006. 03 정보지원처 직제 개편
- 총장직속기관으로 소속 변경
- 용인 전자계산실을 정보지원처 산하로 소속 변경
- 전자계산소 및 전자계산실 폐지
- 서울 전산과와 용인 전자계산실을 정보지원과로 명칭 변경
- 디지털서비스과 신설(서울,용인)
- 시청각교육원을 정보지원처 산하에서 분리
- 관리과 통신업무를 정보지원처로 이관
2005. 08 학사행정 DB서버 도입(SUN E20K)
2005. 07 화상회의시스템 도입(서울/용인)
2005. 05 외국어홈페이지 구축(13개 언어)
2005. 01 스팸메일차단시스템 도입
네트워크 대역폭관리시스템(QoS) 도입(용인)
2004. 12 네트워크 침입방지시스템(IPS) 도입(서울)
2004. 04 홈페이지 포탈시스템 구축
모바일캠퍼스 구축
2004. 01 전자계산소 사무실 이전(대학원->본관)
2003. 12 학내 전산망을 ATM망에서 Gigabit Ethernet망으로 교체
네트워크 침입방지시스템(IPS) 도입(용인)
2003. 01 정보지원처 승격
- 전자계산소, 시청각교육원(서울/용인)을 정보지원처로 통합
2002. 04 웹 메일시스템 도입
2001. 07 보안시스템(Firewall) 도입(서울)
2000. 02 대학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완료
1999. 03 대학종합정보시스템 개발 착수
1996. 11 학내 초고속통신망(ATM 155M) 개통
1995. 03 대학 홈페이지 오픈
1994. 02 국가교육전산망 가입과 인터넷 연동
1991. 05 학내 데이터 전용회선 설치 및 ON-Line시스템 지원
1984. 10 용인캠퍼스 전산실습실 개관
1983. 12 전자계산소 개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