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HUFS 메일

Office of Information Systems > 정보서비스 > 웹메일

개요
정보사회에서 보다 빠른 의사소통과 정보 전달을 위해 보편화된 웹 메일시스템을 구축하여 사용자에게 편리성을 도모하고 있음.
 
계정 발급
웹 메일은 교직원(교수, 강사, 직원)과 학생(학부 및 대학원생) 등에게 계정을 발급하며, 본인임을 확인하기 위한 소정의 절차를 거친 후 사용자 계정이 발급됨.
* 가입방법 : https://mail.hufs.ac.kr 로그인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가입방법 Click
* 유효기간 : 학생은 재학기간, 교수 및 직원은 재직기간 동안
 
사용자매뉴얼
HUFS 메일 사용자 가이드 PDF 다운로드 Click , 사용자 가이드 사이트 Click

사용자 문의
- 글로벌캠퍼스 : 031) 330-4515, 454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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웹메일 템플릿예시
템플릿 제작 : IT인프라팀
이미지를 클릭하시면 크게 보실수 있습니다.

양식1 양식2 양식3 양식4 양식5 양식6 양식7
             



웹메일 템플릿 사용방법
  1. Gmail 우측상단에서 설정 클릭 -> 고급 -> 템플릿 사용으로 설정저장
  2. 템플릿 복사 : 매뉴얼 사이트에 접속 -> 템플릿사용 메뉴에서 원하는 템플릿페이지 접속 -> 복사
  3. 템플릿 저장 : Gmail에서 메일쓰기 클릭 -> 2번에서 복사한 템플릿을 붙여 넣기 -> 우측하단 템플릿 -> 템플릿으로 임시보관 메일 저장
                         -> 템플릿으로 저장 클릭 -> 새 템플릿이름 입력 후 저장
  4. 템플릿 사용하기 : Gmail에서 메일쓰기 클릭 -> 우측하단 템플릿 -> 3번단계에서 저장한 템플릿 명칭 선택 -> 템플릿 반영
   템플릿 사용법 상세 안내