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 HUFS Lawschool 메뉴
  • 교수진 메뉴
  • 입학안내 메뉴
  • 학사안내 메뉴
  • 게시판 메뉴

인사말

location  > HUFS Lawschool > 인사말

법학전문대학원장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국내 유일의 명실상부한 글로벌 로스쿨”

 

한국외대 로스쿨은 국제적 감각을 가진 법조인 양성을 목표로 2009년에 개원하였습니다. 한국외대는 자유, 평등, 정의의 가치를 구현하는 우수한 법조인을 양성하는 것을 목표로 하고 있습니다. 한국외대는 일찍이 외국어와 지역학에 특화된 대학으로 출발하여 글로벌 시대에 걸맞은 커리큘럼을 통해 판사, 검사, 외교관, 공무원 등 국제사회를 선도하는 훌륭한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우리 대학이 배출한 인재들은 올바른 가치관, 건전한 직업윤리관, 전문지식을 바탕으로 국내는 물론 국제사회에도 크게 공헌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의 교육은 논리적, 체계적인 법학이론교육, 자주적ㆍ창의적 실무능력 배양, 건전한 법조윤리관 확립, 국제적 식견 제고라는 세부적 목표를 설정하여 학생들에게 최고의 연구와 수학환경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세계 각국의 명문대학에서 수학한 최고의 교수진의 수준 높은 강의를 통해, 한국변호사로서 충분한 실력을 함양할 수 있는 기본법은 물론 지역법, 국제법을 아우르는 다양한 커리큘럼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또한 전문 분야별로 다양한 학술세미나를 개최하여 국제적 감각과 안목이 풍부해질 수 있도록 노력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은 국내외의 법적문제에 대응하여 법률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는 법조인, 능숙한 외국어를 바탕으로 국제적 식견을 갖춘 전문법조인, 법률시장 개방에 대비한 국제적 감각과 국제경쟁력을 갖춘 전문법조인을 양성하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는 2017년 현재 93개국 653여개 대학(기관) 및 다수의 국제기구와 국제학술교류협정을 맺고 있으며 특히 국제지역전문법조인 양성 목표를 실현하기 위해 전 세계 유명 대학 및 로펌들과의 학술교류협정 및 실무교육협정을 체결하였습니다.

 

오늘날 세계화, 국제화에 따라 우리나라도 법률시장의 완전개방을 눈앞에 두고 있습니다. 이러한 변화에 대처하기 위해서는 법조인들이 해박한 법률지식은 물론 개방적이고 진취적인 사고를 지녀야 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은 바로 이 시대가 요구하는 전문법조인 양성을 위해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외대를 만나면 세계가 보인다’는 슬로건과 함께 한국외국어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에서 여러분의 꿈을 키워 나가시기 바랍니다.

 

 

법학전문대학원장   최완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