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인사말

 

 

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979년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설립과 함께 창설된 한불과는 근 40년 동안 수백 명에 달하는 인재를 배출하였습니다. 이들은 국제회의 통역사나 전문 번역가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을 뿐 아니라, 국내외 유수의 기업체는 물론 각종 공공기관, 언론계, 외교계, 금융계, 학계, 출판계 등 사회 전반 다양한 분야에 진출해 각자의 역할에서 유감없이 그 능력을 발휘하고 있습니다.

2016년 올해로 수교 130주년을 맞은 한국과 프랑스 간의 경제, 문화, 외교적 공생이 공고화되고, 무한 잠재력을 가진 프랑스어권 아프리카의 비상, EU, 스위스, 캐나다 등과의 협력강화에 따른 다각도의 교류 확대로 우리 졸업생들의 활약이 나날이 커지고 있습니다. 이러한 상황에서 그 어느 때보다도 졸업생들 간의 교류와 소통이 절실히 요구되고 있습니다.

이에 오늘 우리는 사이버 공간상에 소통의 장을 마련하고 그 대문을 활짝 엽니다.

이 공간을 매개로 각계각층을 리드하며 세계화의 중심에서 왕성하게 활동하고 있는 동문들, 캠퍼스에서 국제전문인력으로서 미래를 준비하는 재학생들, 그리고 앞으로 우리 한불과 가족의 일원이 되실 예비생들이 시공간적 제약을 초월하여, 서로 소통하고, 교감하고, 함께 나누며, 자랑스러운 한국외대 통번역대학원 한불과의 역사와 전통을 이어나갈 수 있길 바랍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불과
주임교수 최정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