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교육대학원장
영어교육학 박사
김 해 동

우리 교육대학원은 진리.평화.창조라는 창학 정신에 입각하여 우수교원양성과 현직교원들의 능력개발 및 자기발전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서 설립한 특수대학원입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은 1980년 11월 3일에 교육대학원 인가를 받고, 이듬해 1981년 3월 2일에 신입생이 입학하면서 교육 대학원의 역사가 시작되었습니다. 1983년 8월 25일에 교육학석사를 배출한 이래, 지금까지 4,000여 명의 교육학석사를 양성하였습니다.

또한 우리 교육대학원은 11개 교원양성과정 전공과 5개의 재교육과정 전공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이는 우리 교육대학원이 국내 최대 규모 가운데 하나임을 말해주는 것입니다. 무엇보다도 각 전공 주임교수 및 소속 교수를 비롯하여, 18명에 이르는 교육대학원 전임교수가 남다른 사명감을 갖고 연구, 강의, 논문지도 등을 충실히 하고 있습니다. 이는 다른 어느 교육대학원도 추종을 불허하는 교수진이라는 것을 확신합니다.

요컨대 우리 교육대학원은 35년 이상의 역사를 지닌 국내 굴지의 교육대학원으로서 양적.질적으로 명문 교육대학원 이라는 점을 분명히 말씀드립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은 이를 바탕으로 알찬 교육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하여 노력하고 있습니다. 또한 향후 교육전문 대학원으로 도약하기 위하여 준비를 착실히 진행하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유능한 교육전문가들을 많이 배출하여 공교육 발전에 기여할 수 있는 보다 내실 있는 교육대학원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습니다. 우리 교육대학원에 방문해 주신 여러분께 거듭 감사의 말씀을 드립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장
영어교육학 박사 김 해 동