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장 인사말

dot이미지 Home » 영어대학 » 소개

소개

영어대학 내에는 영어학과, 영문학과, 영어통번역학과 간의 학점 교류 제도가 있습니다. 이는 학생들이 자신의 전공뿐만 아니라 영어대학 내에 개설된 다른 학과의 중요 수업을 수강할 수 있도록 한 제도입니다. 학점 교류 제도를 통해 학생들은 영어와 관련된 다른 학문을 섭렵함은 물론이고 다양한 활동으로 폭넓은 경험을 쌓을 수 있습니다.

영어학과는 학생들의 실용영어 능력 향상을 위해 이번 2학기부터 영어 다독, 영어 에세이 읽기와 쓰기, 영어 기사 읽기와 쓰기, 실무통상영어 과목 등을 신설해 운영하고 있습니다. 이런 강좌들은 적은 분량의 원문을 다루던 기존의 강독 강의, 특정 기술이나 장르에 치우친 강의에서 탈피해 역동성을 제고합니다.
영어대학은 학생들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하고 있습니다. 그 중 하나가 대학 4년의 8개 학기 중 7개 학기를 국내에서, 나머지 1개 학기를 해외에서 수학하는 [7+1 제도]입니다. 7학기 동안 갖추어온 실용 영어 능력과 학문 수학 능력을 나머지 1학기 동안 영국, 미국 소재 대학교에서 점검하고 배양하는 것이 목표입니다.

또한, 현재 영어 대학은 영문학으로 유명한 영국 University of East Anglia와 교류 협정을 맺어 매년 7~10명을 파견해 1년간 수학하는 프로그램을 실시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은 해당 대학에 가서 본인이 원하는 수업을 듣고 학점을 그대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자매결연이 체결되어 있지 않은 대학에서 수학하는 [SAF 프로그램]도 있으며, 자비 유학 제도와 단기 어학 연수 제도를 통해서도 영어권 국가 대학의 어학 과정을 수강해 성적을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이외에도 영어대학 학생들은 다양한 해외 교류 프로그램을 통해 재학 기간 중 세계의 대학에서 수학하는 기회를 가질 수 있습니다.

영어대학은 YTN-HUFS 영어 토론 대회, 세계 한민족 축전, C40 국제 회의 등 다양한 행사에 참가하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이를 통해 학생들은 그 동안 갈고 닦은 영어 실력을 활용할 뿐만 아니라, 사회 진출에 밑거름이 될 다양한 경력을 쌓습니다. 뉴스 자막 학회, 드라마 번역 학회 등 학생들이 운영하는 학술 모임 등을 통해 멀티미디어를 이용한 영상번역을 집중적으로 훈련하기도 합니다. 또, 매년 개최되는 영어대학 학술제에서는 동시 통역 시설을 이용해 직접 동시 통역을 경험하는 기회도 제공합니다.
영어 학습은 평상시 영어 친화적인 환경을 만드는 일부터 시작됩니다. 한국외대 영어대학은 첨단 멀티미디어 어학실 및 자습실, 영어대학 도서관 등 최적의 교육 환경을 갖추고 있으며, 신 개념 교과 과정을 지속적으로 개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 영어대학은 수업은 물론이고 신입생 환영회, 학술제, 졸업식 등 여러 행사를 영어로 진행하고 있습니다. 학생들이 영어 환경에 자연스럽게 친숙해지도록 하기 위해서입니다.

글로벌 인재 배출을 위한 차별적인 학사 제도 또한 영어대학의 강점입니다. 2007년 신입생부터 이중전공제가 적용돼 두 개의 전공을 반드시 이수해야 합니다. 또 영어뿐 아니라 제2외국어를 반드시 공부해 FLEX 평가시험에서 일정 점수 이상을 취득해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