공지사항
 

FAQ

응시횟수나 응시자격에 제한이 있나요?

FLEX는 누구나 횟수에 제한없이 자유로이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외국인인데 FLEX에 응시가 가능한가요?

네, 가능합니다. 외국인등록번호로 해당 접수기간에 인터넷으로 접수가능하며, 접수에 어려움이 있으시면, 대한상공회의소 검정사업단(02-2102-3600) 연락 후 7번을 눌러 상담원 연결 하셔서 문의 바랍니다.

 

 

FLEX의 모든 영역(듣기읽기, 말하기, 쓰기)을 하루에 다 응시할 수 있나요?

네, 가능합니다. 오전에 듣기읽기 영역, 오후에 말하기와 쓰기영역을 나누어 진행하기 때문에 하루에 다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다만, 말하기, 쓰기 영역을 응시하실 수 있는 고사장이 한정되어 있으므로, 접수기간에 3개 영역이 모두 시행되는 고사장인지 반드시 확인하셔야 합니다.

 

 

FLEX CENTER 홈페이지에서도 원서 접수가 가능한가요?

아니요, 불가능합니다. FLEX 시행 관련 업무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담당하고 있으며, 원서 접수는 해당 기관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으로 이루어집니다. 따라서 원서 접수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검정단 홈페이지 회원 가입 후 이용하실 수 있습니다.

 

 

FLEX 인증서를 재발급 받고 싶습니다. 어떻게 해야 되나요?

각 회차별 인증서 발급, 발송, 재발급 업무는 대한상공회의소 자격평가사업단에서 담당하고 있습니다. 대한상공회의소(02-2102-3600) 로 연락하시거나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를 참조하시기 바랍니다.

대한상공회의소 FLEX 시험 FAQ 바로가기

 

 

정기시험이 시행되는 언어 외의 기타언어에 대한 평가 시험을 의뢰하고 싶습니다.

국가공인 주요 7개 언어를 제외한 기타언어 평가 시험의 경우 개인자격으로 신청하실 수 없으며, 기관 및 기업체 소속 관련 업무 담당 부서의 공식 의뢰 문서를 통해 위탁시험의 형태로만 시행되고 있습니다. 자세한 사항은 기관맞춤형 어학능력평가시험 담당자(02-2173-2530) 에게 문의 부탁 드립니다.

 

 

 정기 FLEX가 아닌 수시위탁시험을 보게 되었는데, 정기시험과 어떠한 차이점이 있나요?

기본적인 틀은 동일하지만, 위탁시험(기관맞춤형 어학능력평가시험)의 특성상 의뢰기관의 요청에 따라 문제의 난이도, 문항수, 시험시간, 영역 구성이 상이할 수 있습니다.

 

 

한국외대에 입학하고 싶은데, 반드시 FLEX를 봐야 하나요?

그렇지 않습니다. 입시에는 FLEX 이외에도 다양한 자료들이 활용되며, 다양한 전형 방법이 있습니다. 또한 우리 FLEX센터에서는 입시업무를 담당하지 않기 때문에, 입학과 관련사항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입학처(02-2173-2074, 2075) 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FLEX 기출문제를 구할 수 있나요?

FLEX시험은 시험의 공신력 유지를 위해 정책상 기출문제를 공개하지 않습니다. 문제유형이 궁금하시다면, FLEX 수험서를 활용하시기 바랍니다. FLEX 수험서 안내 페이지 바로가기

 

 

출제 관련 이의 제기는 언제까지 가능한가요?

시험일(말하기/쓰기 채점결과는 성적발표일)로부터 10일 이내에만 대한상공회의소 홈페이지 고객센터로 제기 가능합니다.
참고로 단순 희망점수 미취득으로 인한 말하기/쓰기 재채점 요청은 받아들여지지 않는 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