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인사말

<br>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979년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설립과 함께 출발한 한영과는 지금까지 2,000명 이상의 훌륭한 인재를 배출해 왔습니다. 한국 최고의 국제회의 통역사들, 전문번역사들이 활발하게 활동하며, 한국의 국제화에 기여해 왔습니다. 뿐만 아니라 많은 졸업생들이 유수의 기업체들, 언론계, 법조계, 금융계, 공공기관, 출판계, 외교계 등 수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영어 구사력과 소통 능력을 바탕으로 활약하고 있습니다.

 

지난 40년간 한국의 산업화, 경제발전, 세계화에 기여해 온 인재들을 배출한 한영과는 4차산업혁명의 도래와 기술 발전 등에 따른 새로운 수요에 대처하고자 끊임없이 변화하고 있습니다. 1999년 한국 최초로 통번역학 분야 연구인재를 양성하기 위하여 박사과정을 개설했고, 인문출판 분야의 전문 번역사들을 양성하기 위하여 2011년 한영과 내에 번역전공을 신설했으며, 새로 개정된 교과과정에 따라 다양한 분야의 의사소통 전문가로 활동할 수 있도록 교육하고 있습니다.

 

한영과 사이트를 통해 전문 통번역사를 꿈꾸는 분들은 유용한 정보를 얻기를 바라며, 재학생들과 졸업생들이 이 공간을 활용하여 소통하고 함께 발전하게 되기를 바랍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영과 

 

 

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