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과과정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

해외연수 프로그램 

 location Home > 학사안내 > 해외연수 프로그램

해외 연수 프로그램 소개

 

태국어과는 정규 교과과정 이외에도 태국 현지의 유수의 대학과의 학문교류협정 하에 여러 가지 연수 및 교환학생 제도를 운영하고 있습니다. 우리 대학과 학문교류협정을 체결한 대학은 아래와 같습니다.  


 

영문명

한글명

소재지

1

Burapha University

부라파 대학교

동부, 촌부리

2

Chiang Mai Rajabhat University

치앙마이 라차팟 대학교

북부, 치앙마이

3

Chiang Mai University

치앙마이 대학교

북부, 치앙마이

4

Chulalongkorn University

쭐라롱껀 대학교

방콕

5

Kasetsart University

까셋삿 대학교

방콕

6

Mahasarakham University

마하싸라캄 대학교

동북부, 마하싸라캄

7

Panyapiwat Institute of Management

빤야피왓

방콕

8

Prince of Songkla University

쏭클라 대학교

남부, 빳따니

9

Thammasat University

탐마삿 대학교

방콕

10

Silapakorn University

씬라빠껀 대학교

중부, 나컨빠톰

11

Srinakharinwirot University

씨나카린위롯 대학교

방콕


재학생들은 이러한 열 개의 대학 중 자신이 원하는 곳을 선택하여 여러 가지 교환학생 및 연수 제도에 따라 태국 대학에서 수학 할 수 있습니다.

 


7+1 파견

8학기 재학 기간 중 1개 학기를 외국 대학에서 수학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글로벌 시대에 어울리는 국제적 마인드를 향상시키고, 새로운 경험과 학문을 접하게 함으로써 21세기가 필요로 하는 국제적 인재 양성을 목표로 합니다. 7+1 파견학생은 1개 학기를 방문학생 자격으로 외국 대학에서 수학한 후 그 학점을 본교 학점으로 인정받을 수 있습니다. 수학 시 외국대학 등록금 및 현지비용은 학생 본인이 부담하며 본교(한국외대) 등록금은 해외파견 장학금으로 지원됩니다.

 


▶ 교환학생

교환학생제도란 본교와 해외 자매대학교가 학생 및 학점교환에 관한 상호협정을 맺은 후, 그 협정내용에 따라 본교 학생과 자매대학 학생을 일정 기간 동안 교환하여 상대교에서 수학하게 한 후 그 기간 동안의 취득학점을 학생의 소속 대학교에서 인정하는 제도입니다. 교환학생은 교환 기간 중 소속 대학(외대)에만 등록금을 납부하며 상대교(태국 대학)의 등록금은 면제받습니다.

 

 

▶ 단기연수(하계/동계)

단기 연수는 여름/겨울 방학 중 한 달 동안, 학생들이 자체적으로 선정한 학교에서 수업을 듣는 프로그램입니다. 단기 연수는 다른 파견 프로그램보다 기간은 짧지만, 실생활에서 늘 태국어를 접할 수 있고 수업을 포함하여 여러 태국의 문화와 지역 체험을 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습니다.

 


▶ 아너스 프로그램 (Honors Program)

2016학년도부터 시행된 아너스 프로그램은 정부 및 기업 해외진출 맞춤형 교육을 통한 전략지역 전문 인재 양성을 그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아너스 프로그램은 지역전문가 양성 1년 계획 프로그램으로 한 학기는 태국 대학에서 수학하고, 한 학기는 태국 현지 기업체에서 인턴쉽을 진행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아너스 장학생으로 선발되는 경우, 한 학기씩 장학금을 받으며 수학 및 인턴쉽을 진행하게 됩니다.

 


※ 해외 인턴십은 진로취업지원센터http://job.hufs.ac.kr/ 에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 연수 프로그램 지원 자격은 프로그램마다 상이하니 학과장실 공지나 국제교류팀에서 확인하시고, 신청에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 해외 연수 프로그램에 대한 보다 자세한 내용은 국제교류팀 홈페이지 공지사항 http://oia.hufs.ac.kr/ 을 참고하시거나 태국어과 학과장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