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FL 대학원

KFL 대학원

ㆍ KFL대학원은 전 세계의 각 지역에 특화된 현장 중심 실무형 한국어 교육 전문가를 양성한다.
ㆍ 이론을 바탕으로 실무형 현장 중심 교육을 위해 교실 운영과 교육 실습 및 인턴십을 강화한다.
ㆍ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에 대한 교사와 전문가로서 갖추어야 할 교육 이론 및 실무를 연구하고 발전시킨다.
ㆍ 세계 각지의 다양한 현장에 적용할 수 있는 교육 방안을 모색하고 발전시킨다.
ㆍ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의 연구와 현장 교육을 강화함으로써 학문적 발전에 기여한다.
ㆍ 한국어 교육의 다양한 연구 분야를 세분화하여 지도함으로써 전문성을 높인다.
ㆍ 한국 문화부 인정 한국어 교원 2급 자격증을 취득할 수 있도록 필요한 모든 과정을 이수한다.
ㆍ 국제적 감각을 가지고 한국어 교육 현장의 다양한 과제를 창의적으로 수행할 수 있는 교육 전문가를 훈련시킨다.
ㆍ 선진적인 외국어 교수 이론 및 제2언어 연구 현황을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육 분야에 적용한다.
ㆍ 전 세계의 다양한 학습자들에게 적용할 수 있는 방안을 연구하여 글로벌 한국어 교육을 선도한다.
ㆍ 해외 대학 등의 다양한 한국어 교육 기관과 유기적인 교류를 통해 국제 한국어 교육계와의 협력에 적극적으로 참여한다.
ㆍ 국제 사회 발전에 필요한 우수한 글로벌 인적 자원 양성을 도모한다.
ㆍ 전문적인 외국어로서의 한국어 교원을 배출하고 해외의 다양한 한국어 교육 네트워크와 연계하여 파견될 수 있도록
    후원한다.
ㆍ 글로벌 인재의 해외 진출을 통해 한국과 본교의 위상을 높이고 국제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추구한다.

 

개설학과 및 전공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교육 - 외국어로서의 한국어번역 - 외국인을 위한 한국 문화.문학

 

위 치 대학원 1층 106-1호 KFL 교학처
(대학원 사무2팀)
전화번호/FAX 02) 2173-3982~3
컨텐츠담당자 KFL대학원 교학과 관련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