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학과장인사

<br>

과장인사

안녕하세요.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심을 환영합니다. 1965년국제행정학과로 출범한 이래 2000여명의 학사, 180여명의 석사, 40여명의 박사를 배출한 외대 행정학과는 관계, 언론계, 재계, 법조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공헌해 왔습니다. 21세기 4차 산업혁명을 맞은 현재에는 외국어와 지역학 등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고유 인프라와 연계한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선,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이 각 급별 공채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했을 뿐 아니라 별도의 반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5급 공채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공직적격성연구 과목을 개설해 1차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2·3차 시험을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5급 공채 반을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7·9급 공채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행정학연습1·2 수업을 통해 해당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또한 행정의 글로벌 스탠다드, 외대 행정이라는 학과 슬로건 하에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갖춘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명문대학들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자기 주도적 커리어 개발을 위해 1학년부터 개인별 상담 지도교수를 배정해 각자의 성향에 맞는 진로를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2018학년도부터 본격 시행하는 캡스톤디자인(정책실습 및 설계)은 졸업 예정자들이 행정학의 이론적 토대 위에 실제 정책사례(. 동대문구의 다문화 정책)를 현장중심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에, 졸업생들이 여느 사회분야의 실무에 투입되더라도 핵심인재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의 전문화된 교과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결정적 기여를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무엇보다 교수와 학생, 선배와 후배, 학생과 학생 간의 끈끈한 유대와 협업이 이뤄지는 전통과 문화는 어느 대학 행정학과와도 비견할 수 없는 무형의 자산입니다. 여러분의 관심 속에 국내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명문인 학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정학과장 사회복지학박사 견 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