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br><br>

학부장 인사말

 

수진

이유나 교수 이유나 교수
최종학위 커뮤니케이션 박사
전공분야 광고PR브랜딩전공
연구실 연구동 306호   TEL. 02-2173-3035
E-mail yrhee@hufs.ac.kr
학력사항 이화여자대학교 학사
매릴랜드 대학교 신문방송학과 언론학 석사(PR전공)
매릴랜드 대학교 커뮤니케이션학과 커뮤니케이션학 박사 (PR전공)
경력사항 캘리포니아 주립대학교(새크라멘토), 조교수
미국 Ketchum Public Relations (뉴욕, 샌프란시스코), 연구원
미국 Ogilvy Public Relations Worldwide (워싱턴, D.C.)근무
한국광고학회 총무이사, 한국 PR학회 연구이사
(전) 통일부 홍보전문가 자문위원회 위원
(전) 산림연구원(산림청 산하) 홍보자문위원
(전) 서울시 상수도 사업본부 홍보자문위원
여성가족부 정책자문위원회 위원 (2013.06~2014.05)
홍보학연구 편집이사 (2013.12~2014.11)
한국외국어대학교 홍보실장 (2014.02~2017.02)
한국광고학회 일반이사 (2016.04~2017.03)
중앙일보독자위원회 위원 (2016.12~2017.8)
한국PR학회 부회장(2017.11~현재)
해양수산부 정책자문위원 (2018. 10~현재)
주요논문 및 저서

Soojin Kim, Jeong-Nam Kim & Yunna Rhee (2017) Determinants of employee turnover intention, Corporate Communication.

Heewon Cha, Yunna Rhee & Chung Joo Chung (2017) Comparative nation-branding analysis of Big Data: Focusing on Korea and Japan, Journal of Global Information Technology Management.

Sung-Un Yang, Bitt Beach Moon & Yunna Rhee (2016) Developing public's information transmitting behavior model in public relations, Journal of public relations research.

이유나, 김유경, 정윤재(2015)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PR현황 연구, 광고PR실학연구.

이유나, 문빛, 박건희(2011) 소셜미디어 PR 콘텐츠의 품질평가: 동영상 및 이미지를 중심으로, 홍보학 연구.

이진용, 이유나, 이현경, 최보람(2011) 한국의 국가정체성 구성차원에 대한 탐색적 연구: 설문대상자 소속 국가의 경제발전 수준 및 지리적 거리에 따른 비교평가를 중심으로, 한국광고홍보학보.

문빛, 이유나(2011) 조직-공중 관계성 양면성: 부정적 관계특성의 탐색과 측정, 한국언론학보

공중 관계 핸드북 : Public Relations 바로보기, 커뮤니케이션북스(2017, 공저)
100개의 키워드로 읽는 광고와 PR, 한울 아카데미(2017, 공저)
대한민국의 국가브랜드 PR현황 연구, 광고PR실학연구(2015, 공저)
커뮤니케이션 과학의 지평: 전략 커뮤니케이션, 나남출판사(2015, 공저)
장소브랜딩, Huine(2015, 공역)
글로벌 PR, 커뮤니케이션북스(2014)
PR학 원론, 커뮤니케이션북스 (2014, 공저)

BACK