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URRICULUM

TESOL FOR MOMS&DADS_CURRICULUM

HOME > CURRICULUM > TESOL FOR MOMS&DADS

아동언어발달(THEORY AND PRACTICE)

이 과목에서는 아동발달 원리와 작용, 언어습득론, 언어발달이정표, 언어발달에 필요한 요소와 놀이, 어휘와 문법, 자기주도학습의 지도를 위한 영어교육 이론, 영어의 4가지 요소(듣기, 말하기, 쓰기, 읽기)를 한국어로 소개합니다. 뿐만 아니라 이론을 바탕으로 고안된 활동 사례를 들어 가정에서 부모가 자녀에게 어떻게 영어를 가르쳐야 할 지를 체계적으로 배웁니다.

스토리텔링(STORYTELLING)

이 과목은 부모가 자녀에게 직접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능력과 자신감을 갖도록 하는 것을 목표로 설계되었습니다. 이 과목을 통해 부모들은 어린이들의 나이,흥미, 언어수준에 적합한 이야기책을 선택한 후 다양한 기술을 사용해 스토리텔링을 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우게 됩니다.

Fun Fun Activities(Fun, Creative, Interesting, and Enjoyable Activities)

이 과목에서는 어린이들이 즐겁게 영어를 배우는 것을 목적으로 과학, 수학, 음악, 미술 등의 여러 과목과 연계된 다양한 활동들을 소개합니다. 다뤄지는 활동들은 어린이들이 즐겁게 노래를 부르고, 게임을 하고, 몸을 움직이고, 음식을 만들고, 과학적 실험을 하면서 공부한다는 의식 없이 자연스럽게 영어를 배울 수 있는 활동들입니다. 각 활동마다 서로 다른 내외국인 교수에 의해서 강의가 집중적으로 진행됩니다.

Classroom English (English Language Development)

이 과목은 부모의 영어 실력을 향상시키는 것을 목적으로 부모들의 영어수준에 맞추어 영어 능력을 발전시킬 수 있도록 설계되어 있습니다. 원어민 교수가 진행하는 이 과목을 통해서 부모는 자녀와 즐겁게 영어를 구사하고, 영어를 가르칠 수 있는 자신감을 얻게 됩니다.

해외대학 인턴십

본 과정을 수료하신 분들에게는 미국 캘리포니아주 샌버나디노에 위치한 캘리포니아주립대에서 해외인턴십을 경험해볼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됩니다. (지원자 중 선발 예정, 자녀동반 가능)