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스페인어교육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스페인어교육전공은 스페인어 교사 양성과 재교육을 목적으로 하고 있습니다. 스페인어는 세계 20여 개국에서 약 5억의 인구가 공용어로 사용하고 있는 주요언어입니다. 특히 최근 들어 한국과 칠레, 페루, 콜롬비아 등 중남미 국가들과의 자유무역협정 체결을 계기로 스페인어의 중요성은 더욱 부각되고 있습니다. 국내 중고등학교 제 2외국어 교육이 특정 언어 위주로 편성되어 있었으나 최근 들어 경기도 교육청을 중심으로 서양어 계열의 제 2외국어 활성화 방안이 발표되면서 스페인어는 다시금 각광을 받고 있습니다. 현재 스페인어를 가르치는 중고등학교의 숫자는 상대적으로 적지만 언어적 중요성은 물론 학생들의 선호도를 고려해 보았을 때 스페인어 교육 분야는 매우 큰 잠재적 수요를 지니고 있습니다.

교육대학원은 야간 과정이므로 직장생활과 함께 학업을 병행할 수 있는 이점이 있으며, 학부에서 스페인어 전공과목을 38학점 이상 수료한 사람들에게는 입학 자격이 부여됩니다. 교사로서의 꿈을 지니고 있는 분들과 현재 교육현장에서 활동하고 계시면서 재교육과정의 필요성을 느끼시는 분, 그리고 스페인어 교육이론과 정책 등에 관심을 갖고 계신 분들의 관심과 지원을 바랍니다. 우리 전공은 다양한 전공 강좌와 장학제도를 제공하고 있으며, 여러분들의 꿈이 현실이 될 수 있도록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입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스페인어교육전공
주임교수 신정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