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대한국외대영어

 

행사공지

 

location  l 공지사항 l GCIC News

글번호 : 161217874

작성일 : 22.05.21 | 조회수 : 213

제목 : 2021년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 동계 기획 컨퍼런스 및 특강 안내 글쓴이 :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
첨부파일 첨부파일: d.png s.png

안녕하십니까.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는 미디어의 변화와 문화적 전환의 시대"을 주제로 2021년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 동계 기획 컨퍼런스를 예정하고 있습니다.

문화콘텐츠는 디지털미디어 시대의 도래와 함께 시작했다고 할 수 있습니다오늘날 문화콘텐츠의 생산과 소비는 유튜브와 같은 오픈API 플랫폼넷플릭스를 비롯한 OTT서비스 등 글로벌-네트워크를 중심으로 이루어지고 있으며유튜브트위치를 중심으로 1인 미디어가 문화콘텐츠의 양적 성장을 주도해오고 있습니다최근에는 COVID-19 팬더믹 사태로 인해 가상현실과 메타버스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습니다이러한 미디어의 변화는 단순히 기술적 차원의 변화가 아니라 문화콘텐츠를 생산하고 소비하는 방식의 변화이자우리네 일상적 삶과 문화의 전화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글로컬창의산업연구센터는 119만명이 구독하고 있는 채널인 수상한 녀석들의 대표이자 1인미디어 광고 제작 프로덕션 Sunday films 대표인 이효준 선생님을 초빙하여 <1인 미디어의 과거와 현재 그리고 미래>란 주제로 특강을 마련하였습니다그 외에도 오늘날 미디어의 변화와 문화적 전환에 관한 다양한 발표들을 준비하였습니다이번 기획컨퍼런스를 통 문화콘텐츠의 토대가 어떻게 새로이 마련되고 있는지또 미디어의 변화와 함께 전화되어가는 문화콘텐츠의 양상을 반추해보고자 합니다. 많은 참여 부탁드립니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