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사종합지원센터
로고
공지사항

공지사항

HOME > 게시판> 공지사항

글번호 : 176778388

작성일 : 23.08.04 | 조회수 : 8946

제목 : [공통]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글쓴이 : 재무회계팀
첨부파일 첨부파일: WeChat_Pay-于通微信支付服的通知.pdf 전산을 통한 0원 등록처리방법.pdf

2023학년도 2학기 대학원 재학생 등록 안내

 

 

○ 전액장학생(실납입액이 0원으로 표시된 학생)도 반드시 등록절차를 취해야 함

구분

대상

기간

비고

등록금납부

재학생
(복학생, 재입학생 포함)

2023.08.22.(화)~ 08.28.(월) (주말 제외)

수납 은행
1. 창구수납: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전국 지점
2. 온라인뱅킹: 우리은행 가상계좌번호로 계좌이체"
모든 은행에서 우리은행 가상계좌로 송금 가능
타 은행 송금 수수료 발생 시 본인 부담
2개 이상의 은행에 중복 납부하지 않도록 유의

수납 시간
1. 창구: 09:00 ~ 16:00
2. 온라인 뱅킹: 08:00 ~ 16:00
납부 시간 외 납부 불가

분할납부 신청자

하단의 “7. 분할납부“ 참조

수납은행: 우리은행 전국 지점 및 온라인뱅킹

고지서 출력

전체

2023.08.17.(목) ~ 08.28.(월)

한국외대 홈페이지 → 등록금 고지서 링크
등록금 고지서와 영수증은 재발행하지 않으므로 필요시 미리 출력하여 보관

등록금고지서 바로가기(대학원생)

납부 확인

전체

학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납부 다음날부터 확인 가능
전화를 통한 납부 확인 불가

교육비납입증명서
1.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 “교육비납입증명서”
2.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후 등록/장학정보→교육비납입현황

우리은행

우리은행 계좌로 납부 시, 실시간 확인 가능

개인→ 공과금→ 지방세/등록금→ 등록금 납부내역조회

 

※유의사항

○신용카드 납부 불가

○등록금 고지서는 등록 이후 재발행되지 않으므로 필요 시 미리 출력하여 직접 보관

○우리은행 가상계좌는 학생 전용계좌이므로 입금 계좌 소유자는 학생 본인이 아니어도 무방함

○등록금액을 나눠서 이체 불가. 사전에 본인의 이체 한도 확인. 가상계좌 확인을 위한 소액 송금 시도 시 에러 발생

○원우회비, 동문회비 등의 납부는 선택사항. 납부 희망자는 등록금에 해당 금액을 더해서 한 번에 이체

○우리은행 가상계좌 입금은 1회만 사용 가능하므로 원우회비, 동문회비 등 납부 여부 결정 후 계좌이체

○“계좌이체”로 납부 (공과금납부 메뉴 X)

○계좌번호 입력 시 “-” 빼고 입력

○수납 은행과 다른 은행을 통하여 납부 시 타행 송금 수수료가 발생할 수 있음

○은행 수납인이 찍힌 고지서 필요 시 은행에서 납부 (가상계좌로 납부 후 고지서 수납인 날인 불가)

○복학생은 복학신청 후 학교 홈페이지에서 등록금고지서를 출력하여 등록하여야 함(복학신청 전에는 등록금고지서 발급이 안 됨)

○연말정산용 교육비납입증명서는 내년 1월 중순 발급 예정

○정해진 기간 내에 등록하지 않으면 학칙에 의거 미등록 제적 처리될 수 있음


2. 전액 장학생

○실납입액이 0원으로 표시된 학생도 반드시 등록절차를 취해야 함

○가상계좌 이용 : 기타 납입금(원우회비, 동문회비 등) 이체 시 등록 납부 처리됨 (0원은 이체불가)

○지점 방문 없이 등록: 우리은행 로그인 후 [공과금]→[등록금]→[조회/납부]를 통해 처리 (붙임파일 참고)

○우리은행, 국민은행, 농협은행 지점 방문 : 고지서 지참 후 ‘0원 등록’처리 요청

○2개 이상의 은행에 중복 납부하지 않도록 유의


3. 복학생

○종합정보시스템에서 복학 신청 후 고지서 출력 가능(신청 후 승인까지 완료되어야 함)


4. 재입학생

○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재입학 신청 후 승인된 학생만 고지서 발급 가능


5. 연구등록생

○ 각 대학원 등록 공지 참고


6. 해외 송금자
위챗페이 e-wallet을 보유한 중국 국적 학생에 한하여 위챗페이로 등록금 납부 가능 (첨부 파일 참조)

부득이하게 외화송금으로 등록금을 납부하는 경우 등록마감일 2~3 전에 송금하여야 하며 수수료 환율을 감안하여 납부금액을 입금하여야
등록금액보다 입금액이 부족할 경우 등록처리 되지 않음.

해외송금자는 원할한 등록 업무를 위한 해외송금 정보 입력 바로가기

우리은행 SWIFT CODE : HVBKKRSEXXX 일부 해외은행의 경우는 HVBKKRSE   인식하는   경우도   있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우리은행   본점   영문주소 : 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SOUTH KOREA
영문   이름: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영문주소: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전화번호: 02-2173-2184
우리은행   영문명칭 : WOORI BANK


7. 분할납부

구분

기간

비고

신청

2023.08.22.(화) ~ 08.28.(월)

신청방법: 종합정보시스템 [등록/장학]→[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고지서 출력: 종합정보시스템 [등록금 분할납부 고지서 출력]

신청제외자: 신입생, 마지막 학기(4학기생, 학기단축자는 3학기생),
수료자(연구등록생 포함), 학위수여예정자

수납 은행: 우리은행 (가상계좌 전국 지점)
※타   은행   송금   수수료   발생      본인   부담"
※계좌이체로   납부

수납 시간
1. 창구: 09:00 ~ 16:00
2. 온라인 뱅킹: 08:00 ~ 16:00
   납부   시간      납부   불가
자치회비, 동문회비 등은 1 납부 기간에만 납부 가능

교육비납입증명서 발급 방법
1. 학교 홈페이지 메인 화면 중간 [교육비납입증명서]
2. 종합정보시스템 로그인 [등록/장학정보]→[교육비납입현황]
우리은행 또는 홈페이지에서 [공과금]→[등록금]→[납부내역조회] 가상계좌 학번 입력 조회 가능

1차분

2023.09.04.() ~ 2023.09.06()

2차분

2023.10.02.() ~ 2023.10.05(목)

3차분

2023.11.06.() ~ 2023.11.08()

납부확인

종합정보시스템에는 4차분까지 완납 시에만완납으로 표시. 전까지는 '미납'으로 표시.
우리은행 홈페이지 확인 가능

※전화를   통한   납부   확인   불가

차수별 등록금 고지서 출력은 납부 기간 시작일 오전 09시부터 가능
○1차분 등록금을 2023.03.08.()까지 반드시 납부해야만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이 유효
등록금 미완납 시에는 제증명서(재학증명서, 성적증명서 ) 발급이 제한되며, 완납 전까지 다음 학기 등록이 불가함.
장학금 수혜자는 2, 3차분에서 등록금이 공제됨 (장학금이 3차분 금액을 초과할 2차분에서 공제)
회차별 납부기간을 넘긴 학생은 다음 학기 분할납부대상에서 제외
분할납부 휴학 희망 , 등록금 완납 당해 학기 등록휴학을 하여야 .

8. 연말정산 교육비공제 관련 안내
학자금 대출은 교육비 공제 대상에서 제외 (한국장학재단 취업 상환 학자금대출, 일반 상환 학자금대출, 농촌출신대학생 학자금 융자 )
학자금 대출은 직계비속 (학생) 대출금을 상환하는 연도에 원금과 이자 상환액에 대하여 공제받을 있습니다.
학생이 올해 본교로부터 소득세 증여세가 비과세 되는 장학금(국가근로장학금, 교내근로장학금, 기숙사장학금 ) 수령한 경우, 해당 금액은 모두 교육비 공제대상에서 제외됩니다.
올해 국가근로, 교내근로 신청 부모님과 상의하신 결정하시기 바랍니다. (부모님이 근로소득자인 경우, 장학금 수혜액은 교육비 공제 불가)

9. 등록금 환불
학기 개시일 이후 휴학할 경우 수업료의 일부를 차감하고 등록금(입학금 제외) 환불
※대학 등록금에 관한 규칙 (약칭: 대학등록금규칙 ) [시행 2022. 2. 7.] [교육부령 257]

반환사유 발생일

반환금액

~ 2023.08.31

등록금 전액

2023.09.01. ~ 09.30

등록금의 5/6 해당액

2023.10.01. ~ 10.30

등록금의 2/3 해당액

2023.11.01. ~ 11.29

등록금의 1/2 해당액

2023.11.30~

반환하지 아니함

 

10. 문의 (대학원)
일반대학원 : 02)2173-2385
통번역대학원 : 02)2173-2436
국제지역대학원 : 02)2173-2448
경영대학원(주간) : 02)2173-2399
경영대학원(야간) : 02)2173-2409
교육대학원 : 02)2173-2419
정치행정언론대학원 : 02)2173-2428
□ TESOL대학원 : 02)2173-3522
법학전문대학원 : 02)2173-2462
□ KFL대학원 : 02)2173-3982

2023. 08.
행정지원처장

(English)

Graduate Tuition Payment
○Date: 2023.08.22.(Tue) ~ 08.28.(Mon) (Weekend excluded)

Regtration Time
Online banking: 8 AM ~ 4 PM
Use 이체” function on your bank website or app.
At the counter: 9 AM ~ 4 PM

Tuition Billing Period
Date: 2023.03.09.(Wed) ~ 03.17.(Fri)
HUFS portal → “등록금고지서“ link
Tuition bill is not printable after the billing period. If that is important, print that out and keep it separately.
We do not c○nfirm tuition payment via phone. You can check it out on Woori Bank website if you paid on your Woori Bank. Or you can also c○nfirm by clicking “교육비납입증명서” icon on HUFS portal the day after your payment. English version is also available.
If you want to pay “Student Union Fee“, make sure you add up the amount to your tuition. Your virtual account is one-time use only.
Do not use the virtual account number for your admission. You must use the account number on your latest tuition bill.
When transferring tuition, lose “-” between numbers.
If you do not put the exact amount of tuition, the bank will not accept your transaction. You cannot pay twice or separately. You can only add the “Student Union Fee” to the tuition if you want to.

Paying Overseas

○If you are willing to pay your tuition from a foreign bank account, please consider fill out this form. It will fasten your tuition process. Click → Foreign Exchange Payment Info Input link

○Paying overseas takes longer time than domestic transaction. Plan ahead to make the deadline.

 

Woori Bank SWIFT CODE : HVBKKRSEXXX Some foreign banks recognizes above SWIFT CODE as HVBKKRSE

Woori Bank Address : 17, WORLD CUP BUK-RO 60-GIL, MAPO-GU, SEOUL, 03921, SOUTH KOREA

Recipient’s Name: Hankuk University of Foreign Studies

Recipient’s Address: 107, Imun-ro, Dongdaemun-gu, Seoul, Republic of Korea

Phone Number: 02-2173-2184

 

Installment Payment
You can pay your tuition through installment payment UNLESS
-You missed installment payment deadline last semester.
-You are a freshman.
-You have already registered more than 8 semesters.

Application Period for Installment Payment
○2023.08.22.(Tue) ~ 08.28(Mon)
To apply for installment payment go to 종합정보시스템 [등록/장학] and click [등록금 분할납부 신청]

 

Payment Deadlines for Installment Payment

1st

2023.09.04.(Mon) ~ 2023.09.06(Wed)

2nd

2023.10.02.(Mon) ~ 2023.10.05(Thu) (2023.10.03 Excluded)

3rd

2023.11.06.(Mon) ~ 2023.11.08(Wed)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