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키움 및 세미나

location   l 학술활동 l 초청강연 및 특강

글번호 : 113392644

작성일 : 18.11.05 | 조회수 : 546

제목 : 전문가초청특강 6: 예술을 경영하라 예술기관과 경영 VS. 예술지원과 예술가의 생존전략 - 송성완 예술의 전당 홍보부장 글쓴이 : 세계문화예술경영연구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세계문화예술경영연구소 전문가초청특강 6: 예술을 경영하라

 예술기관과 경영 VS. 예술지원과 예술가의 생존전략

-    송성완 예술의 전당 홍보부장

 

한국외국어대학교 세계문화예술경영연구소(소장 장은수)는 지난 10월 11일 교수회관 2층 강연실에서 특강을 진행했다.

 

세계문화예술경영 연구소의 전문가초청특강 시리즈 5, 6은 학생들 참여행사인 Quin Qua Tria 와 연계하여 세계문화예술경영 일선에서 예술을 경영하고 있는 전문가를 모셨다. 특강시리즈 6에서는 예술의 전당 송성완 홍보부장을 초청하여 ‘예술기관과 경영 VS. 예술지원과 예술가의 생존전략’라는 주제로특강을 진행했다.

예술의 전당 송성완 홍보이사는 한국공연예술의 메카인 예술의 전당 예술경영인으로서, 예술경영이 과연 무엇인지, 누가 예술경영에서 큰 역할을 하는지에 대해 설명하며 강연을 시작했다. 또한 예술작품(공연, 미술 등)들이 실제로 어떠한 기획들을 경유하며, 어떻게 관객들을 유치하는지에 대해 예술경영의 구체적인 실례들을 들어 설명해 주었다. 이 과정에서 예술의 전당의 경우, 공연기획과 미술 전시 등이 어떠한 기획을 통해서 제작되었는지 구체적으로 설명했다. 마지막으로 학생들에게 질문을 받으며 예술경영인으로 가져야 할 자세와 비전, 예술경영인이 되기 위해 무엇을 해야 하는지에 대해서도 알아 보았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장 윤석만)의 일환으로 진행되고 있는 전문가 초청 특강시리즈는 예술현장에서 이루어지는 전문가들의 진솔한 경험과 생각들을 소개하고, 학생들이 스스로 ‘세계문화예술경영’에 대한 기획을 할 수 있도록 도움을 주는 전문가를 초청할 예정이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