콜로키움 및 세미나

location   l 학술활동 l 초청강연 및 특강

글번호 : 114584455

작성일 : 18.12.03 | 조회수 : 571

제목 : 1인미디어 영상제작 문화전문가 과정 글쓴이 : 세계문화예술경영연구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1인미디어 영상제작 문화전문가 과정 문정현 독립영화감독

 

 

한국외국어대학교 세계문화예술경영연구소(소장 장은수)는 지난 11월 15일 과 11월 29일 이틀에 걸쳐 워크샵을 진행했다.

 

 

 

이번 <1인 미디어 영상제작 전문가 과정>에서는 학생들의 소소한 일상의 소재들을 영상화하는 과정과 방법을 숙지하는데 목표를 두었다 문정현 감독님은 1대 1로 직접 기획부터 촬영과정, 편집, 마스터링까지 모두 살펴봐 주셨다. 학생들은 핸드폰으로 주변의 것들을 촬영한 후, 전문적인 편집과정까지 수강함으로써 쉽게 자신의 영상작품을 완성할 수 있는 기회를 가졌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사업(단장 윤석만)의 일환으로 진행된 이번 워크샵은 학생들은 무엇보다 촬영을 위한 영상언어와 카메라에 대한 이해를 폭넓게 함으로써, 직접 영상제작과 편집하는 과정에 참여할 수 있었다. 이러한 일련의 교육과정은 학생들에게 단순히 비디오나 혹은 영화와 같은 영상제작을 하는 전문인이 아니더라도 손쉽게 가벼운 주제들을 다룰 수 있다는 사실을 알게 해주었다. VR이나 Youtube와 같은 디지털 매체를 다루며 누구나 아마추어예술가가 될 수 있는 현재의 환경에서, 음악이나 일상생활 혹은 기본적인 영상기록에 이르기 까지 특정인이 아닌 ‘누구나의 예술’이 될 수 있는‘ 참여형 예술’을 교육 속에 접목시켰다는 의의를 가진다.

 

 

 

  • 목록으로
다음글 다음글이 없습니다.
이전글 전문가초청특강 9: 안은미가 몸으로 기록하는 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