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공지사항

지사항

글번호 : 156709722

작성일 : 21.07.13 | 조회수 : 828

제목 : [필독] LD학부 졸업 준비 과정 안내 글쓴이 : LD학부 LD전공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LD학부 졸업 준비 과정 안내>

 

안녕하세요. LD학부장실입니다.

 

이 공지는 졸업에 필요한 전공 학점을 모두 이수하고 졸업을 준비하는 졸업 예정자 혹은 졸업 유예 예정자를 대상으로 합니다.

 

LD학부생은 졸업을 위하여 졸업에 필요한 학점 이수, 졸업 시험 통과, 외교관 시험 혹은 그에 준하는 5급 공채 시험 응시, 마지막으로 영어 인증 점수 제출이 있습니다.

 

이때, 졸업 예정자의 졸업 유예 변경과 관련하여 혼선이 생기고 있어서 LD학부의 졸업 준비 과정을 안내하고자 합니다.

 

1. 졸업시험 응시 및 면제 신청서를 제출 : 3월 초, 9월 초

졸업시험 면제 대상자도 매 학기 초에 신청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2. 졸업시험 응시 : 매 학기 중간고사 다음 주 금요일(학사 일정 상 변동 가능)

졸업시험 통과 여부는 학과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합니다.

졸업시험을 통과하고 졸업 자격 확인서를 제출하지 않을 경우, 종합정보시스템에 졸업시험 통과 여부를 확인하실 수 없으니 유의하시기 바랍니다.

졸업시험을 2020학년도 2학기 이전에 응시한 학생들은 학과 사무실에 연락하여 졸업시험 통과 여부를 확인하실 수 있습니다.

 

3. 졸업 자격 확인서 제출 : 5, 11

졸업 자격 확인서에 1) 졸업시험 통과 여부, 2) 외교관 시험 혹은 5급 공채 시험 응시 여부, 3) 학사종합지원센터에 영어 인증 점수 제출 여부를 정확히 작성하고 졸업 유예 여부를 정확히 작성하도록 합니다.

당해 학기 졸업 예정자의 경우, 졸업 자격 확인서를 제출하여 필요한 요건을 모두 갖춘 학생은 7, 1월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졸업 여부 확인이 가능합니다.

당해 학기 졸업 예정자가 졸업 유예를 하기 원하는 경우, 8월 초 졸업 사정 위원회가 열리기 전까지 학사종합지원센터에서 제출한 영어 인증 점수를 파기하면 졸업 유예자가 됩니다.

 

당해 학기 졸업 유예자의 경우, 졸업 자격 확인서를 제출할 때 자격 요건 충족 여부를 표기하고 졸업 유예 공란에 0표기를 반드시 하도록 합니다.

졸업 유예를 원하는 학생은 학사종합지원센터에 영어 인증 점수 제출하면 안됩니다. 자동으로 졸업자가 되므로 본인이 졸업을 원하는 학기에 영어 인증 점수를 제출해야 합니다.(12학기 초과하면 재적되므로 주의)

 

편입생이 졸업 혹은 졸업 유예를 하려는 경우, 반드시 졸업 자격 확인서의 비고란에 본인이 편입생이라는 것을 명시하시기 바랍니다.

편입생의 경우 영어 인증 점수 제출 요건이 없으므로 졸업 자격 확인서를 제출하면 자동으로 졸업이 됩니다. 그러므로 본인이 졸업을 원하는 학기에 졸업 자격 확인서를 제출해야 합니다. , 졸업 자격 확인서 제출 전에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졸업시험 통과 여부 확인 불가

 

4. 종합정보시스템에서 졸업 예비사정 결과 확인 : 7월 말, 1월 말

위의 1~3의 프로세스를 따라서 졸업 준비를 하였음에도 불구하고 문제가 있다면 학사종합지원센터 혹은 학과 사무실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8월 초, 2월 초에 진행되는 졸업 사정 위원회가 있기 전에 조치를 취해야 합니다.)

위의 1~3의 프로세스를 따라서 졸업 준비를 하지 않아서 발생한 문제에 대하여 조치를 취해드릴 수 없습니다.

 

2021.07.13

LD학부장실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