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HUFS
전체메뉴

Information Resource Center

근 중남미동향

글번호 : 162641211

작성일 : 22.09.17 | 조회수 : 301

제목 : (중남미 생태뉴스) 환경단체는 전국적으로 소형 동물 사냥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글쓴이 : 중남미연구소
첨부파일 첨부파일: 첨부파일이 없습니다.

Organizaciones ambientalistas piden suspender la caza menor en todo el país


환경단체는 전국적으로 소형 동물 사냥을 중단할 것을 요구했다.


 

번역 김소연 - 감수 남진희, 장수환


국가동물관할권 조정기관(ECIF)에 제출한 문서에서, 다양한 사회 환경 단체들은 아르헨티나에서 소형 동물 사냥에 대한 허가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법무부가 엔트레 리오스(Entre Ríos)에서 텃새의 살상을 금지하도록 명령할 수 있게 해준 강력한 환경 보호(법 혹은 정책)에 기초하여, 이 단체는 "이러한 관행이 보여주는 수많은 단점과 기술적 모순, 그리고 생물 다양성에 대한 우려할 수준의 영향 때문에" 조치를 취할 것을 제안하며, 이를 언론 보도를 통해 주장하고 있다.

 

지난 7월 이 모임의 이사인 안드레스 마누엘 마르필(Andrés Manuel Marfil)이 환경 보호에 참여하여 엔트레 리오스에서 소형 토종 동물 사냥을 가능하게 한 지방 결의안 No. 1,099/22를 무효화했던 경험을 바탕으로, 전국 (환경)단체들은 아르헨티나에서 관행적인 수렵 행위를 중단할 것을 요청했다.

 

이 문서는 ECIF의 기관장인 빠블로 시로스키(Pablo Siroski)에게 전달되었는데, 그에게 엔트레 리오스의 판결이 “지방 정부 차원의 이러한 관행을 시행하는 과정에서 나올 수 있는 수많은 부정행위와 결점을 제거했으며, 토종 동물의 사냥을 허용해야 하는지 여부에 대한 논쟁을 시작하게 했다.”는 사실을 정확히 지적하고 있다.

 

여기에서 (환경) 단체들은 “생물학적 정보가 전혀 없거나 거의 없는 종의 사냥을 개체군에 대한 평가도 없이 계속 허용하는 것은 용납할 수 없다”고 밝히며, 이를 지난 8월 23일 화요일에 여러 환경 단체가 동물 문제에 대한 지방 정부 차원의 움직임을 조정하는 자문 기관에 보낸 문서에서 지적했다.

 

여기에 서명한 17개의 NGO 중에는, 엔트레 리오스에서 앞에서 언급한 요구를 (시행할 것을) 촉구했던 야생 조류 연구 및 보호 센터(Ceydas), 엔트레 리오스의 야생 조류의 친구 클럽(Caaser), 파라나 생태주의자 포럼, 동물에 대한 인식, 그리고 환경 정의를 위한 시민 협회(AJAM) 등이 있다.

 

아사라 재단, 국토를 지키는 사람들(Santa Fe), 자연 연구 보존 협회(ACEN), 쿠윤체 재단 (Mendoza), EOS 자연 유산 재단, 카피바라 (Santa Fe), 게코 그룹(Universidad del Sur), 에코과이, 콘셉시온 델 우루과이(역주: 엔트레리오스의 도시) 동물을 돕는 사람들, 구알과이추 새, 이비라의 빛 그리고 푼다비다 등의 기관이 함께 하고 있다.

 

Ceydas의 가브리엘 보노미 (Gabriel Bonomi)는 (환경 신문인) ‘에라 베르데’(ERA Verde)에 "특정 조건의 보장이 허용되지 않을 때까지 (지속적으로) 요청할 것이다."고 말했다.

 

조류 전문가는 소형 동물 사냥이 엔트레 리오스에서 2023년 5월 다음 시즌이 시작될 때까지 유효하지만, 이 제안과 더불어 전국으로 확대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그는 “수렵 관련 분야에서의 부적절함, 결점, 부정행위 등이 전국적으로 발생하고 있다”고 꼭 집어 지적했다.

 

엔트레리오스에선 약간 있을지 모르겠지만, 아르헨티나에선 일반적으로 (사냥 당하는 동물의) 개체군에 대한 연구가 없고, 또한 관할권 간의 연구가 필요하기 때문이다."고 그는 주장했다.


환경에서의 납

이 서류에서 강조하는 또 다른 핵심 측면은 "대부분의 지역에서 수렵에서 나온 납이 인간의 건강, 환경 및 생물 다양성에 미치는 생태독성학 차원에서의 영향에 대한 연구나 규정이 없다"는 것인데, 이 경우 사냥용 산탄이 습지에 유발하는 납 오염과 인간과 동물군의 건강에 대한 심각한 결과를 은연중에 시사하고 있다.

 

서류에서 지적하고 있는 수많은 결점 중에는 국가 차원의 수렵인 등록 대장 결여, "사냥 할당량의 무작위적이고 임의적인 결정"과 지방이 갖고 있는 "관리 및 통제 능력의 부족 혹은 전무" 등이 자세히 설명되어 있다.

 

이 모든 지적에 따라 서명 기관은 "앞서 언급한 사항이 해결될 때까지 아르헨티나 전국에서 (토종) 소형 동물 사냥을 즉시 중단"할 것을 요구하고 있다.


출처: https://noticiasambientales.com/animales/organizaciones-ambientalistas-piden-suspender-la-caza-menor-en-todo-el-pais/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