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OME
전체메뉴

<br>

Admission Notice

 

글번호 : 97415142

작성일 : 17.10.16 | 조회수 : 4892

제목 : 입학원서 접수관련 중요사항 요약(연구계획서/학력조회동의서 및 추천서식 첨부)★★★ 글쓴이 : TESOL대학원
첨부파일 첨부파일: (붙임 1) 연구계획서(Study Plan).docx (붙임 3) 학력조회동의서(Consent of Academic Record Verification).docx (붙임 2) 추천서(Letter of Recommendation).docx

안녕하세요?

TESOL대학원 교학과입니다.

 

TESOL대학원 입학원서 접수와 관련하여 가장 중요한 사항을 아래와 같이 요약해 드리오니 참고하시어 지원시 차질이 없도록 해 주시기를 부탁 드립니다. 아울러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지사항에 발표되는 <모집요강> 등을 참고해 주십시오. 감사합니다.

 

[특별전형] 및 [일반전형] 모두 동일합니다.

* 기본적으로 지원서류를 이상없이 제출하신 모든 분들은 면접시험을 보게 됩니다.

* 모든 지원자는 영어 Writing 및 면접시험에 반드시 출석하여 응시하여야 합니다.

- 코로나 19에 대응한 정부의 사회적 거리두기에 동참하고 2020. 4. 1 기준으로 시행된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 「해외입국자 방역 관리 현황 및 강화 방안」(보건복지부, 2020. 3. 30)에 따라, 당초 예정된 영어Writing 시험은 시행하지 않습니다.

- 해외에 계시거나 국내 중 코로나 19로 인해 이동이 제한되는 곳에 계시어 출석면접(현장면접)에 직접 참여하시기가 현저히 곤란한 지원자, 아래「출석(현장)면접 제한 대상」에 해당하는 지원자께서는 원격(화상)면접을 신청하실 수 있으며, 인터넷 접수 후 제반서류 교학처 제출(방문 또는 우편 제출-STEP 2)시 반드시 문의하시기 바랍니다.

- 출석면접(현장면접)의 경우 시험 시행일로부터 2주 이내 해외 여행계획이 있으시거나 다녀오신 분, 또는 발열/기침 등 호흡기 증상이 있으신 분들은 응시가 제한될 수 있습니다.     
- 2020. 4. 1 기준으로 적용되는 중앙재난안전대책본부의「해외입국자 방역 관리 현황 및 강화 방안」(보건복지부, 2020. 3. 30)에 따라, 해외에서 입국하시는 응시생의 경우 시험시행일로부터 최소 14일 이전에 입국하신 후 최소 14일 이상의 자가격리를 실시하신 경우에만 응시하실 수 있습니다.

* 접수완료는, 인터넷으로 입학원서를 작성완료하고 저장된 입학원서를 출력하시어 다른 기타 구비 및 지원서류와 함께 TESOL대학원 교학과에 모두 제출하신 경우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즉, 이 2가지 과정을 모두 완료하셔야 정상적으로 접수가 완료되는 것입니다. 어느 한 과정을 누락하시면 접수가 되지 않습니다. 각별히 유의해주시기 부탁 드립니다.

* 제출하신 지원서류에 이상이 있거나 문제가 있는 경우에는 별도로 연락을 드립니다.

* 따라서 별도로 연락을 받지 않으시면 정상적으로 접수가 잘 된 것이므로 면접시험에 응시하시면 됩니다.(서류전형 결과에 대한 통보는 없습니다.)

 

[필수적으로 제출해야 할 지원서류]

1. 입학원서 : 인터넷상에서 원서를 작성 완료하고 전형료를 결제 후 입학원서를 컬러로 출력(1매)

2. 졸업증명서 또는 졸업예정증명서 : 모집요강 내용 참조하여 구비

   *단, 졸업예정자로 합격하여 입학한 신입생의 경우 개강 후 일주일 이내에 졸업증명서 원본을 반드시 제출하여야 모든 학적처리가 완료됩니다.(미 제출시 입학이 취소됩니다. 또한 입학 후 별도로 졸업한 소속학교에 의뢰하여 공식적인 학력조회 작업이 진행됨을 알려 드립니다.)

3. 성적증명서 : 모집요강 내용 참조하여 구비 (편입생은 편입 전적대학 성적표를 함께 제출)

4. 연구계획서 : 인터넷상 원서 작성 완료하고 전형료를 결제한 후 양식 다운로드 /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하여 별도로 지정된 연구계획서 양식파일을 다운로드하여 작성(한글 또는 영어로 작성)

5. 학력조회동의서 : 인터넷상 원서 작성 완료하고 전형료를 결제한 후 양식 다운로드 / 또는 홈페이지 공지사항 참조하여 별도로 지정된 학력조회동의서 양식파일을 다운로드 하여 작성 및 서명 

* 기본적으로 위 5가지 서류는 필히 제출해야 하며 나머지 서류는 필수가 아니므로 해당자의 경우에만 개별적으로 선택하시어 제출하면 됩니다.

* 반드시 접수기간 내에 원서출력본과 기타 구비 및 지원서류를 모두 제출 완료하여야 합니다.

 

[접수절차 요약]

* 인터넷 원서작성 완료(전형료 결제)→입학원서 출력(1부)→입학원서 컬러출력본과 기타 지원서류 및 제출서류를 방문 또는 우편으로 기한 내에 제출(제출여부를 정확히 확인)→고사장 확인→면접시험 응시(출석면접)→합격자발표

 

[기타사항]

* 반드시 원서접수 마감일을 준수해 주십시오.

* 인터넷 원서접수가 마감된 이후에는 추가로 접수할 수 없습니다.

* 우편접수의 경우 마감일 17:00까지 도착하는 분까지만 접수합니다.(발송기준이 아닌 도착기준임)

* 직접방문 접수의 경우는 마감일 20:00까지 가능합니다.

* 교학과의 근무시간은 월~금, 14:00~22:00 (단, 금요일은 20시까지. 공휴일, 토요일 및 일요일은 휴무) 입니다.

* 원서접수시 제출한 모든 서류 및 자료 일체는 반환하지 않습니다.

* 수험표는 제출하지 마시고 면접당일 지참해 주십시오.

* 수험표 분실시 원서접수 사이트에서 언제든지 재출력이 가능합니다.

* 인터넷상으로 원서를 작성하고 전형료를 결제하는 것만으로 접수가 완료되는 것이 아니며 반드시 작성완료한 원서를 출력 후 기타 구비 및 지원서류와 함께 직접 방문(또는 우편, 인편, 택배, 퀵서비스 등의 방법 등) TESOL대학원 교학과에 제출하여야 정상적인 접수가 완료됩니다.

* 제출 후 접수완료 여부를 반드시 확인하시기 바랍니다.

* 면접시험은 직접 출석면접을 원칙으로 하며 전화, 인터넷, 화상면접 등은 없습니다.

 

※ 자세한 사항은 홈페이지 및 공지사항란의 <모집요강>을 다운로드하여 참고해 주십시오.

 

*첨부 파일

1. 연구계획서 (국문 및 영문 서식)

2. 추천서 서식 (선택 제출 사항, 다른 서식을 사용해도 무관함)

3. 학력조회동의서

 

 

TESOL대학원 교학과 (*대학원건물1층 111호)

TEL. 02-2173-3521~2  FAX. 02-2173-3358

http://tesolgs.hufs.ac.kr tesolgs@hufs.ac.kr

  • 목록으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