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범대학

 

독일어교육과


학과 소개

EU의 중심, 독일을 향해 열린 독일어교육과는 독일어와 독일의 역사 및 문화, 정신사를 두루 배우면서 전반적인 독일에 대해서 공부하고, 적절한 교수법을 익힘으로써 독일어 교육을 담당하는 유능한 교원 양성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더불어 독일어를 바탕으로 기업체 등에 진출하여 활동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기 위해서 특성화된 언어 교육을 실시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

독일어, 독일 문학사, 독일어교과교육론, 독일어휘연구및지도법, 독일어시사토론, 독일어연설, 독일어통번역연습, 독일어학개론, 교재연구 및 지도법, 어휘연구 및 지도법, 문법연구 및 지도법, 듣기·말하기 지도법, 읽기?쓰기지도법, 멀티미디어 독어교육, 독일어 논리 및 논술

졸업 후 진로

독일어 교육과의 현재 많은 졸업생들이 대학, 중등학교, 언론사 및 각종 기업체로의 진출이 가능하다. 최근 제2외국어 교육이 파행적으로 운영되고 있어 독일어 교사로의 진출이 어려운 상태임에도 본 대학이 운영하고 있는 복수전공 제도의 활용으로 많은 졸업생들이 전공 독일어는 물론 영어, 한국어 등 다른 전공의 교사 자격증을 동시에 취득하고 있어 제2전공의 교사로 활약하고 있다. 또한, 많은 외국인 교수가 진행하는 회화, 작문 수업을 통해 익힌 외국어실력을 활용하여 교사의 길 외에도 방송언론계, 해외업무를 담당하는 기업, 독일계기업 및 증권이나 은행과 같은 금융서비스 분야 진출도 활발하며 외국, 특히 유럽과 관련된 업무를 수행하는 국가기관이나 공공기업에 진출도 가능하다.

취득가능한 자격증

중등 2급 정교사 자격증 / FLEX 독일어

 

위 치   전화번호/FAX 02-2173-2344
컨텐츠담당자 독일어교육과 관련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