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대학

자연과학대학

 

전자물리학과


학과 소개

현대 첨단 산업의 기반이 되는 기초과학의 핵심적인 학과로서 21C의 우수한 산업 및 연구 인력의 창출과 특성화 분야를 발굴, 기획하는 데 주안점을 두고 있다. 물리학자체의 학문적 연구에 직접 종사할 연구인력에 대한 기초교육, 물리학 지식을 바탕으로 산업체 등에 종사할 직업인력 양성교육, 인접과학 및 공학 등 타 학문을 전공할 인력에 대한지원 교육 등을 목표로 학부 및 대학원 교육의 질적 향상을 도모하고 중점 연구 분야의 특성화(고체물리실험)를 통해국내 최고 연구능력의 확보를 위하여 노력하고 있다.

주요 커리큘럼

수리물리, 역학, 전자물리 및 실험, 현대물리학, 물리특론, 양자물리 및 연습, 열물리, 전자기학 및 연습, 현대물리실험, C언어를 이용한 수치해석, 고체물리, 광학, 물리특수연구, 통계물리, 기기인터페이스, 디스플레이재료물리, 반도체물리 등

졸업 후 진로

졸업 후, 석사 학위를 취득하면 반도체, 신소재 등을 다루는 산업체, 기업연구소나 표준과학연구원, 전자통신연구소, 과학기술연구원 등 국책연구소 등에 진출 하거나 대학에서 연구 활동을 계속할 수 있다. 또한, 중·고등학교 과학교사도 가능하며 은행 등 금융 기관의 컴퓨터 프로그래머, 기술개발이 필요한 기업체 등에 진출할 수 있다. 최근에는 반도체나 디스플레이 분야로의 진출이 늘어가고 있다.

취득가능한 자격증

 

 

위 치

 

전화번호/FAX 031-330-4264
컨텐츠담당자 전자물리학과 관련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