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전공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인공지능, 빅데이터, 클라우드, 사물인터넷에 기반한 4차산업혁명이 우리의 삶을 급속도로 변화시키는 시대에 살고 있지만, 학교 현장에서의 정보 교육은 이에 대한 대비가 아직 충분하지 않습니다. 하지만, 2015 교육과정에 정보 과목이 독립 교과 및 필수과목으로 지정됨으로써 2018년부터 모든 중학교에서 필수로 배우게 되었습니다. 고등학교에서도 심화과목에서 일반 선택과목으로 변경되어 앞으로 학교에서 많은 정보 교사가 필요할 것입니다.
이러한 코딩 의무교육 시대에 맞추어 준비된 교사가 되기 위해서는 컴퓨터 이론 지식은 물론, 학생들을 지도할 수 있는 프로그래밍 능력까지 겸비해야 합니다. 또한 교수설계, 학습방법, 교육평가, 학습과정안 작성과 같은 교직 내용을 학습하여 교사의 기본 소양과 자질을 익혀야 합니다. 여러분이 우리 컴퓨터교육전공의 커리큘럼을 잘 이수한다면, 이 시대에 필요한 컴퓨터 교육 전문가가 되리라 믿어 의심치 않습니다.

여러분이 목표한 바를 이루고, 앞으로 컴퓨터 교육을 선도할 수 있는 교육자가 되도록 최선의 노력으로 교육기반을 조성하고 여러분의 교육을 지원하겠습니다.  즐겁고 의미있는 대학원 생활을 보내시기 바랍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컴퓨터교육전공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