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프랑스어교육과

교과과정

교과과정

l학사안내l교과과정

프랑스어교육과는 프랑스어 기본과정, 교과교육학, 어학, 문학 및 문화 네 축으로 이루어진 탄탄한 교과과정을 통해 우수한 교원 및 글로벌 인재양성에 힘쓰고 있습니다.

프랑스어 기본과정 프랑스어 의사소통 능력 습득을 위한 기본과정으로, 1-2학년에 집중 편성된 초급 및 중급 프랑스어 강독, 초․중급 프랑스어 회화, 프랑스어 문법연습 등의 교과목을 통해 프랑스어 구사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습니다.
교과 교육학 미래 프랑스어 교수자로서 지녀야할 전문 지식과 역량을 종합적으로 이해하고 창의적으로 활용하는 능력을 함양하는 과정입니다. 프랑스어 교과교육론, 프랑스어 교재 연구 및 지도법, 프랑스어 교육콘텐츠, 실용 프랑스어 지도법, 프랑스어 논설문 읽기 및 지도법 등의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어학 프랑스어에 대한 언어학적 이해를 통해 프랑스어로 사고하는 능력을 기르는 과정입니다. 프랑스 언어학의 이해, 프랑스어 논리 및 논술, 프랑스어 번역연습, 시사 프랑스어 독해 등의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습니다.
문학 및 문화 프랑스 문학과 사회․문화에 대한 심도 깊은 이해를 통해 문학적 상상력에 바탕을 둔 인문학적 소양을 기르는 과정입니다. 프랑스 문학개론, 현대 프랑스 문학, 프랑스 사회와 문화 등의 교과목이 개설되어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