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인사말

 

 

사말

안녕하십니까.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노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우리 한노과는1979년 한국외국어대학교 동시통역대학원 설립과 함께 출발하였습니다. 지난 41년간 한노과는 수백명에 달하는 훌륭한 통역, 번역 및 소통 전문가를 양성해 왔습니다. 현재 수 백명의 졸업생이 한국 정부 및 공공기관, 러시아 및 CIS 주재 한국 대사관, 국제기구, 러시아 외교부, 무역기관, 문화기구, 교육 및 언론기관, 유수의 기업체 등 수많은 분야에서 뛰어난 소통능력을 발휘하며 활약하고 있습니다.

2020년 수교 30주년을 맞는 한국과 러시아의 경제, 문화, 외교적 협력이 계속해서 공고해지고 있을 뿐만 아니라, 풍부한 자원을 바탕으로 날로 성장하는 CIS 국가들과의 교류도 점차 확대됨에 따라 한노과 졸업생들이 현장에서 각자의 잠재력을 마음껏 펼치고 있습니다.

통·번역 분야에서의 폭넓은 소통의 경험과 노하우를 아낌없이 전수하는 전문 영역의 교강사진, 좁은 입학의 문을 뚫고 들어와 더욱 좁은 졸업의 문을 통과하기 위해 매일 밤낮으로 노력하는 재학생들, 그리고 졸업의 문을 통과하고 다양한 분야에서 기량을 펼치고 있는 졸업생들이 ‘한노과’ 라는 울창한 숲을 이루어 가고 있습니다.

이 사이트를 통해 재학생, 졸업생뿐 아니라 예비 통대생들이 함께 교류하여 우리 한노과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 가길 바랍니다.

우리 함께 한국과 러시아와 CIS를 잇는 ‘한노과’ 라는 울창한 숲을 만들어 나갑시다!


한국외국어대학교 통번역대학원 한노과

주임교수 방교영