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ENGLISH ADC AdminAdmin

동문회_동문회

동문회

2009년 3월 경영대학의 출범과 함께 경영대학 총 동문회의 카페 탄생을 기점으로 동문회의 활동이 활발해지고 있습니다. 현재 재학생을 포함하여 가입한 동문이 345명에 이릅니다. 총 동문회 정기총회를 통해 학번간의 교류를 활성화 시키며 경영관 건립 등 경영대학의 발전에 큰 힘이 되고 있습니다.

Home coming Day

Homecoming Day는 매년 11월에 개최되며, 멘토링 결연, 자랑스런글로벌경영인상, 동아리/소학회 공연들이 함께 진행됩니다. 자랑스런 글로벌경영인상은 본 대학의 동문 중에서 탁월한 경영 능력을 발휘하여 기업경쟁력을 제고하고, 기업구성원들에게 보람 있는 일터를 마련하는 등 우리 기업문화의 새로운 지평을 여는데 크게 기여한 기업경영인을 발굴하여 시상함으로써 경영대학 동문 경영인들을 격려하고 경영능력 향상의 터전을 마련하고자 합니다.



동문 평생교육 프로그램

동문 평생교육 프로그램(Lifetime Learning Program:LLP)은 동문들이 졸업 후에도 대학과 대학원의 정규 교과목을 비롯한 다양한 세미나를 별도의 비용 부담 없이 수강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동문이면 누구나, 언제, 어디서나 원하는 교육을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학습기회를 제공한다는 평생교육체제 입니다.
- 수강대상 : 한국외국어대학교 경영대학, 대학원 동문
- 강의유형 : 오프라인 정규강의와 초청 특별강의
- 신청가능 과목 수 : 1학기에 최대 2과목까지 수강가능
- 수강신청 방법 : 경영대학 홈페이지, 동문회 홈페이지, 이메일, 전화, 펙스
- 수강신청기간 : 정규 교과목(학부, MBA 매년 2월/8월)
- 특강(강의 3일전까지 – 강의 2주전에 공지됨)
- 제출서류 : 참가신청서, 졸업증명서
일부 교과목의 경우 수업의 2/3를 참여하였을 경우 수료증 발급.


멘토링프로그램

멘토링 프로그램 목적
1) 졸업생과 재학생의 네트워크 형성 및 활발한 정보 교류.
‘경영대학’이라는 강력한 네트워크 구축을 통한 졸업생과 재학생의 ‘경영대인’이라는 연대감 강화.
선, 후배간의 정보교류를 통한 사회활동의 조력자로서, 협력자로의 역할 강화.
2) 인적 네트워크를 통한 강력한 ‘맨파워’강화
졸업생과 재학생간의 강력한 인적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사회 각층으로의 진출 및 이를 통한 ‘맨파워’ 형성
3) 선배들의 사회경험을 후배들에게 전달
선배들이 갖고 있는 사회활동의 경험과 노하우를 후배들에게 전달함.


멘토링 참여방법

경영대학홈페이지, 경영대학 동문회 카페(http://cafe.daum.net/globalba)를 통해 참가신청서를 다운로드 받아, <멘토링 참가신청>으로 제목을 지정하여 이메일(g_biznews@hufs.ac.kr)로 보내면 신청하면 선착순으로 본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매년 11월에 개최하는 Homecoming Day에서 선후배간의 결연식을 맺고, 그 후 지속적인 관계를 통해 멘티(재학생)의 잠재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지지하고 격려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