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역

모듈 1. 통번역(Global Communication)

HOME > 모듈 > 통번역

더 이상 국경이 무의미한 시대에 세계 시민으로서의 글로벌 소통 능력을 발휘할 수 있는 인재를 만들어갑니다. 통번역모듈에서는 UN의 공용어 가운데 사회적 수요가 높은 대표 외국어를 학습합니다. 영어통번역, 아랍어통번역, 중국어통번역 가운데 1개를 선택하여 세계의 전문가들과 네트워킹할 수 있는 탁월한 외국어 능력을 갖추게 됩니다.
* 국제전략모듈의 이탈리아·EU전략을 합하여 4개 중 필수로 1개를 이수합니다.

(1) 영어통번역

세계 링구아 프랑카(lingua franca)인 영어를 구사하는 이들은 많지만 통번역을 수행하기 위해서 필요한 높은 수준의 영어 구사력을 갖춘 인재는 많지 않습니다. 영어통번역을 배우는 과정에서는 뛰어난 영어 및 한국어 구사력을 습득하게 될 뿐만 아니라 통번역 능력, 실제 커뮤니케이션 상황에서 다루어지는 정치, 경제, 사회, 문화, 국제관계 등 다양한 주제분야에 대한 배경지식, 다른 화자의 말과 글을 심도 있고 논리적으로 경청하고 분석하는 능력 등을 갖추게 됩니다. 이러한 다양한 통번역 관련 능력을 바탕으로 서로 다른 문화를 연결하고 세계인과 소통하는 인재로 성장합니다.

교육방향

 

1) 탄탄한 한국어와 영어 구사 능력을 바탕으로 한 통번역 능력 함양

2) 정치, 사회, 문화, 경제, 의학, IT 등 다양한 주제분야에 대한 폭넓은 배경지식 및 주제지식 습득

3) 문화 간 이해 및 소통능력을 바탕으로 한 세계시민의식 함양

4) 커뮤니케이션 상황을 분석하고 대상 청중/독자의 눈높이에 맞춘 메시지 재구성하고 전달하는 훈련

5) 효과적으로 메시지를 전달하기 위한 프레젠테이션 및 퍼블릭 스피킹 능력 향상

(2) 아랍어통번역

아랍어 통번역 세부모듈은 기초 및 중급 수준의 통번역 과정 및 전문적 언어 심화 과정을 통해 뛰어난 언어 구사능력을 갖춘 아랍어 인재의 양성을 지향합니다. 특히 아랍어를 기반으로 선택되는 세부모듈과의 융합 교육을 통해 전략적 사고능력, 문화 콘텐츠의 활용 능력, 전문적 경영 및 ICT/AI 능력을 갖춘 융복합형 아랍어 전문가의 양성을 궁극적으로 추구합니다.

 

교육방향

 

1) 아랍어 의사소통능력 및 통번역 능력 함양

2) 이문화간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3) 언어능력을 바탕으로 융복합형 인재 양성

(3) 중국어통번역

세계에서 가장 많은 인구가 사용하고 있는 중국어. 최고 수준의 중국어통번역 학습을 통해 우리의 이웃인 14억 대륙이 나의 미래가 되는 중국어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중국어를 기반으로 한 다른 세부모듈과의 융합 교육을 통해 국제정세와 한중관계를 이해하고, 한류의 중국 진출, 중국 경제와 산업, 중국 과학기술의 미래 등을 이해하는 융복합 인재로 성장합니다.


교육방향

 

1) 중국어 의사소통능력 및 통번역 능력 함양

2) 한국과 중국의 이문화 커뮤니케이션 능력 함양

3) 중국어 능력을 바탕으로 한 융복합형 능력 함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