통번역

모듈 3. 문화산업콘텐츠 (Contents Innovation)

HOME > 모듈 > 문화산업콘텐츠

문화콘텐츠는 인류가 창조할 수 있는 최후의 산업입니다. 우리는 한류를 통해 세계 속에서 독창적인 문화콘텐츠의 폭발적 가능성을 확인하고 있습니다. 테크노미디어디자인, 패션관광문화산업, 게임한류문화산업을 통해 글로벌 문화콘텐츠 전문가로서 우리 문화와 세계의 문화를 융합한 창조적문화의 흐름을 주도할 인재를 양성합니다.

(1) 테크노미디어디자인

Techno-Media & Design 세부모듈은 글로벌 언어를 습득하고 디지털 미디어 기술과 디자인 역량을 익혀, 영상 ・ 엔터테인먼트 ・ 디자인 ・ 브랜드 영역에서 혁신을 추구하는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우리가 지향하는 ‘XR 콘텐츠 프로페셔널’은 한국 문화산업의 다양성과 문화기술의 창의성을 결합하여 새로운 유형의 콘텐츠를 기획 ・ 개발함으로써 뉴노멀 시대의 문화 혁신을 창출합니다.

특히, 실감미디어 분야를 개척하는 실천적 전문가와 미래 문화산업의 방향성을 제시하는 창조적 리더로 성장하기 위하여, Techno-Media & Design 세부모듈은 영상미디어 기술과 비주얼 스토리텔링을 활용하는 디지털 콘텐츠 제작을 실습하고, 프로젝트 중심의 커리큘럼과 스튜디오 기반의 실무자 크리틱을 통하여 디자인 수행력을 향상합니다.

21세기 글로벌 감수성과 혁신가 정신을 토대로 인문과 공학, 예술과 디자인을 아우르는 융합 인재의 탄생을 기대합니다.

(2) 패션관광문화산업

패션산업은 이탈리아를 필두로 영국, 프랑스 등의 주요 선진국이 주도하는 21세기의 핵심 산업입니다. 국내 최고의 산학연계 교수님들과 패션커뮤니케이션’, ‘패션바잉’, ‘패션프로덕트플래닝’, ‘럭셔리마케팅’, ‘라이프스타일매니지먼트의 교과를 이수하고 관련 업계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관광산업 또한 이탈리아, 스위스, 영국 등의 주요 선진국이 주도하는 21세기의 핵심 산업이라 할 수 있습니다. 국내 최고의 산학연계 교수님들과 관광학’, ‘국제관광’, ‘호텔산업과 관광’, ‘항공산업과 관광’, ‘MICE 산업과 관광의 교과를 이수하고 관련 업계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패션관광 세부모듈은 경영 세부모듈이나 ‘AI & ICT 세부모듈과 연계하여 제한된 개설학점을 충분히 보완할 수 있고, 이탈리아 혹은 영국의 패션 Top10 스쿨, 관광 Top10 스쿨에 진학하여 석사학위(1)를 취득할 수 있습니다.

(3) 게임한류문화산업

세계 속에 우뚝 선 한국 게임, 영화, TV드라마, 예능, K-pop, 웹툰, 웹드라마 등의 전문 지식을 통해 게임 기획 및 개발 전문가, 한류 콘텐츠 전문가로 성장합니다. 21세기는 문화콘텐츠의 시대입니다. 문화콘텐츠는 우리 일상에 깊이 들어와 있습니다. 우리는 아침부터 저녁까지 문화콘텐츠 없는 삶을 살아갈 수 없게 되었습니다. 게임한류문화산업세부모듈은 우리가 매일 보고 듣고 즐기는 문화콘텐츠의 힘이 어디에 있는지 탐구합니다. 문화콘텐츠산업의 가장 큰 비중을 차지하는 게임은 스토리와 마케팅, 기술과 공학이 결합된 콘텐츠로 한류콘텐츠의 성장을 이끌고 있습니다. 게임은 동시에 우리 사회에서 조화로운 콘텐츠로 자리매김되어야 하는 과제도 안고 있습니다. 게임을 비롯하여 세계로 뻗어나가는 한국 영화와 TV드라마, K-pop, 웹콘텐츠의 역사와 사회·문화적 맥락을 살펴보고, 콘텐츠를 분석하는 힘을 길러, 미래 콘텐츠 산업의 주역으로 성장합니다. 통번역 모듈의 영어, 아랍어, 중국어는 물론 국제전략모듈, 글로벌경영·마케팅모듈, ICT&AI모듈과의 융합 학습을 통해 상상과 창조의 세계로 나아갈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