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체메뉴

학과 소개

과소개

국제경영학과는 국제경영전공, 경영정보전공, 그리고 파이낸스경영전공 등 세 개의 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국제경영전공

전공목표
글로벌 시대를 이끌어 나아갈 전문인력 양성을 목표로 학생들이 글로벌 기업경영, 국제 지역경제 및 문화에 관한 전문지식과 소양을 갖출 수 있도록 교육을 실시한다. 
1) 글로벌 경영 전문인력 양성
대외개방적인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강점을 살려 글로벌 경영 전문인력을 양성하여 국가와 사회에 이바지하고 대학의 위상을 제고한다.
2) 지역 연구 특화 리더 양성
경영 전문지식 뿐만 아니라 국제 지역의 경제, 사회, 문화에 관한 지식과 소양을 두루 겸비한 경영인력을 양성한다.
3) 국제경영학 연구 발전에 기여
세계경제의 글로벌화에 따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국제경영학에 대한 심도있는 연구를 통해 이 분야의 학문적 연구를 주도하고 발전에 기여한다.

파이낸스경영전공


전공목표
글로벌 금융 전문 인력의 양성에 중점을 두고, 이를 위해 경영, 경제, 공학 등 인접한 관련 학문에 대한 지식과 소양을 두루 갖춘 융⋅복합적 금융 교육을 수행하는데 목표를 둔다.
1) 글로벌 금융 전문 인력 양성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강점을 살린 글로벌화된 금융 전문인력을 양성함으로써 대학과 대학원 의 위상을 제고한다.
2) 융합 금융 연구 특화 리더 양성 
    경영, 경제, 공학, 사회에 관한 지식과 소양을 바탕으로 다양한 금융 연구를 수행하는 융⋅복 합적 금융 전문 인력을 양성한다.
3) 재무금융학 연구 발전에 기여 
    금융 시장의 세계화에 따라 그 중요성이 커지고 있는 재무금융학에 대한 심도 있는 연구를 통해 이 분야의 학문적 연구를 주도하고 발전에 기여한다.

경영정보전공

전공목표

정보기술과 통신기술 및 경영학의 융합에 기반을 두고21세기 지식정보화시대를 대비하여 다음과 같은 학과의 목표를 갖는다.

첫째, 최신 과학적 지식을 보유한 인격적 지도자를 양성

둘째, 각자 소속한 집단이나 지역사회의 복리증진과 국가간의 이해ㆍ협력에 공헌하는 창조적 세계인의 배출

셋째, 급변하는 최신 경영정보학의 이론과 실용능력을 갖춘 전문 경영인의 배양