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
로그인영역
  • 전공소개 메뉴
  • 입학상담 메뉴
  • 커뮤니티 메뉴
  • 관련사이트 메뉴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석사 학위를 여러분의 Portfolio ...

 

  

우리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교육전공은 AI가 저변을 넓히고 있는 시대에 세련된 감각을 지닌 영어 교사의 양성과 현장 경험 있는 교사 분들의 진로의 폭을 넓히기 위한 교육의 장으로 마련되어있습니다.

 

  

여러분 모두가 처한 상황이 다르고 그간의 경험과 훈련 등이 다를 수 있습니다. 그러나 여러분의 영어에 대한 전문성을 반영하여 다음을 경험 할 수 있도록 교육기반이 조성되어 있습니다.

 

  

1. 영어교사 국가 교원자격증 취득

 

2. 직장과 영어교육전공 석사학위 과정 병행

 

3. 국제화시대에 걸맞는 전임 영어원어민 교수와의 소통

 

4. 평생 미래 교육시대에 대응하는 영어 교사 양성 및 영어 교육 관리자 훈련 (첨단 테크놀러지 활용수업 운영과 어린이영어교육 관련 수업의 개설 및 확대)

 

5. 학업과 진로지도에 최적화된 교대원 영어교육 전임 한국인 교수들과의 교류

 

 

한국외국어대학교 교육대학원 영어 교육전공은 국내 최다의 교육대학원 원소속 전임교수님(8), 학기별 평균 영어교육 전공강의 개설 수 20개 이상을 자랑하고 있으며, 이들 중 40%는 원어민 교수님의 강의로 개설되고 있습니다. (시간표와 강의계획서는 다음 website 참조  https://wis.hufs.ac.kr/src08/jsp/lecture/LECTURE2020L.jsp)

 

원어민 교수님들의 수업에 대한 소개는 다음의 YouTube 참조 (링크 클릭)


https://www.youtube.com/watch?v=4HkBJ8pHujg

 


이러한 국내 최고의 교육대학원 영어교육 관련 인프라 속에서 여러분의 영어 교육에 대한 깊은 관심과 뜨거운 열정을 이곳에서 최대한 표출할 수 있도록 애쓰겠습니다.

 

     

더 나아가 시대 상황에 따라 급속도로 변하여 가는 영어 교육의 초점을 여러분 모두가 인지하고 항상 앞서가는 현장교사 그리고 영어교육 연구자가 되도록 기반 조성에 힘쓰겠습니다.

         

우리 영어 전문가 모두에게 항상 건강과 학운이 함께 하기를 기원합니다.

 

     

영어교육전공 주임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