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임교수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베트남어과

졸업후 진로 

location Home > 학부소개 > 졸업 후 진로

LD학부 사회과학전공은 정치학과 경제학, 언론정보학, 행정학, 법학 등의 전반적인 사회과학을 공부하므로, 본과 학생들은 4년의 시간이 흐른 후 보다 넓은 시각을 가질 수 있습니다.
또한 그러한 넓은 시각을 더욱 깊게 만들어 줄 문학과 수사학, 언어와 논리적 사고, 언어논리 등의 과목을 배우게 됩니다. 정치, 경제, 법, 행정, 언론 등의 전반적인 내용을 배워야 하는 1학년과 달리, 2학년부터는 모든 과목이 전공 선택으로 지정되어 있습니다. 따라서 학생들 개개인의 진로와 적성에 맞게, 사회과학의 여러 분야들 중 두 개의 분야 이상의 학문을 보다 심층적으로 공부할 수 있게 됩니다.

자유전공학부를 졸업한 후에는 ‘사회과학학사’ 학위를 얻게 되며, 4년 동안 특히 중점적으로 공부한 학문과 개개인의 적성에 따라 외교통상 분야, 행정부처, 방송ㆍ언론계, 그리고 법학전문대학원 등으로 다양하게 진출할 수 있습니다.

각 분야에 진출하게 될 학생들은 사회과학의 각 분야별 전공자보다 더 넓고 깊게 공부하였기 때문에, 다른 학생들보다 유리한 조건으로 미래를 준비할 수 있습니다. 특히 고급 전문교육 프로그램으로 특성화한 LD학부 사회과학전공으로 전환되어 앞으로 더욱 더 지속적으로 발전될 것으로 예상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