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어통번역학부
location   l 학과소개 l 일본어통번역학과
학과사이트 바로가기
 
"이웃나라를 향한 환한 미소짓기"

전공특성
21세기 개방화 정보화 시대를 맞이하여 사회의 모든 영역에서 지구적 규모의 무한 경쟁이 전개되고 있으며 연구 및 교육 분야도 예외일 수 없다.
일본어통번역학과는 이런 시대의 요구에 발맞추어 커뮤니케이션을 중시한 소수인원제 및 원어강의 수업을 통하여 일본어 능력 뿐 아니라 일본문화와 사회에 대한 이해를 토대로 일본어학, 일본문학, 일본학 관련 전문 연구자 및 일본 관련 비즈니스에서 활약할 차세대 일본 전문가를 양성하고 있다.
1학년, 2학년 수업에서는 소수인원제 개별지도로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4기능 연계 교육을 통하여 일본어 능력을 강화하고 3학년, 4학년 수업에서는 원어강의 의무제로 일본어학, 일본문학, 일본학, 일본어통번역학의 각 전공별 심화 교육을 통하여 실무 일본어 능력 및 일본 문화와 사회 전반에 대한 전문 지식을 습득한다. 
교육과정의 특색
1. 소수 인원제 수업을 통한 철저한 개별지도
2. 말하기, 듣기, 읽기, 쓰기의 4기능 연계교육 실천
3. 일본어통번역 전공 심화로 일본어를 활용한 실무교육 강화
4. 일본어학, 일본문학, 일본학 등 모든 전공과목에 대한 원어강의 실시
5. 성적우수자에 대한 다양한 일본 교류 프로그램

졸업 후 진로
본 대학의 졸업생들의 진로 현황을 보면 150명에 이르는 동문이 국내는 물론 해외에서 대학교수로 재직하고 있다. 뿐만 아니라 동시통역사, 언론계, 외국계 회사, 현지기업의 해외 주재원, 국내 굴지의 대기업, 금융계, 공무원, 항공사 및 여행사, 중고등학교 교사, 연구소, 호텔 등 실로 다양한 분야에서 일본 관련 비즈니스 전문가로서 맹활약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