top

 

종합정보시스템

Office of Information Systems > 정보서비스 > 종합정보시스템
종합정보시스템은 학사업무(학부, 대학원)를 비롯하여 행정업무 전반에 걸쳐 시스템을 통합하고 체계화하였다.
학사업무는 입시관리를 시작으로 학적, 수강, 수업, 성적, 등록, 장학 등 학사관리에 중요한 많은 부분을 포함하고 있으며,
행정업무는 인사, 급여, 예산, 회계, 구매, 자산, 연구관리 등 학교 행정의 전체적인 부분을 통합하는 종합정보시스템을 구축하여 서비스하고 있다.
특히 수강신청과 연구관리, 외국어평가시험 등 다수의 사용자가 이용하는 업무들은 인터넷을 활용하는 웹 정보서비스로 확장하여 사용자에게 보다 접근성과 편리성을 도모하고 각종 제 증명서들도 인터넷을 통하여 발급 받을 수 있도록 인터넷 증명발급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모바일의 발달과 더불어 Mobile캠퍼스를 구축하여 휴대폰을 통해 모바일학생증을 활용하여 전자도서관을 이용토록하고, 더 나아가 모바일 앱(App)을 개발하여 학사 및 행정서비스와 모바일수업지원시스템(Mobile e-Class) 그리고 수강신청 등 각종 정보들을 모바일로 활용할 수 있게 하는 등 최신 IT 발전과 방향에 부합된 다양한 정보서비스들을 강화하여 제공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