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대중문화의 글로벌 리더를 양성하다

INTRODUCTION
현재 문화엔터테인먼트산업, 문화콘텐츠비즈니스, 문화예술비즈니스, 국제문화교류비즈니스 등 기존에 없었던 문화를 활용한 다양한 직종들이 탄생되고 있으며, 향후 이와 같은 추세는 가속화될 전망이다. 본 학과는 한국 대중문화의 차세대 글로벌 리더 육성을 목표로 영화, 게임, K-POP, 드라마, 쇼 비즈니스 등에 진출을 희망하는 인력들과 재교육생들을 위한 교육과정을 제공한다.

 

1. 문화엔터테인먼트 전공
인간의 삶과 문화에 대한 이해와 통찰력 형성, 문화 정책 및 전략실행력 증진에 역점을 두고 있다. 이에 따라 학생들은 문화예술, 문화융합, 문화엔터테인먼트 비즈니스 등의 영역에 대한 전문지식과 실천적 방법을 학습하게 된다.

 

교과과정

상반기
디지털시대의 미학/문화엔터테인먼트기업의 전략경영론/문화엔터테인먼트콘텐츠/로컬문화콘텐츠 분석/컬쳐 테크놀로지/소셜미디어와 문화마케팅/사이버심리학/디지털 문화론
하반기
문화콘텐츠기획론/문화엔터테인먼트콘텐츠와 글로벌시장/문화엔터테인먼트 정책과 법/문화브랜딩/트랜스미디어 스토리텔링/메세나와 문화마케팅/비교문화광고/문화엔테테인먼트PR/미디어와 문화외교

 

로드맵

트랙

1학기

2학기

3학기

4학기

5학기

논문트랙
(졸업요건: 24학점)

정치행정언론특강 + 2개 강좌 (6학점)

사회과학연구방법론 + 2개 강좌
(6학점)

전공 선택 3개 강좌(6학점)
*외국어(영어)시험 응시가능

전공 선택 2개 강좌(4학점)
*논문지도 신청
*종합(전공)시험 응시가능

전공 선택 1개 강좌(2학점)
*논문제출 및 심사

비논문트랙
(졸업요건: 28학점)

정치행정언론특강 + 2개 강좌 (6학점)

사회과학연구방법론 + 2개 강좌
(6학점)

전공 선택 3개 강좌
(6학점)
*외국어(영어)시험 응시가능

전공 선택 3개 강좌(6학점)
*종합(전공)시험 응시가능

전공 선택 2개 강좌(4학점)
*보고서 지도 및 심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