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HUFS ENG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 학부
<br><br>

학부장 인사말

 

부장 인사말

학부장

반갑습니다, 여러분!
미디어를 통한 사람과의 소통에 집중하는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입니다.

커뮤니케이션은 인간의 가장 기본적이고 본질적인 활동이지만, 진정한 소통을 이루어내는 커뮤니케이션은 전문적인 훈련이 필요한 영역입니다. 우리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는 우수한 교수진의 지도하에 학생들이 학문적 실무적 지식과 더불어 비판적 사고력과 교양을 갖춘 전문인재로 거듭날 수 있는 곳으로 자리매김하고 있습니다.

1978년 창립 이래로 학과 명칭도 바뀌고, 학과에서 학부로 개정되는 등 크고 작은 변화들이 있었지만, 폭넓은 지식과 실무능력을 겸비한 커뮤니케이션 전문가 양성, 외대의 특성과 강점을 반영하는 글로벌 인재 양성이라는 교육 목표는 변함이 없습니다.

우리 동문들은 신문사, 방송사, 광고홍보대행사를 포함한 여러 미디어 커뮤니케이션 분야에서 활약하고 있으며, 현재 우리 학부는 세 가지 세부전공—‘광고/PR/브랜딩’전공, ‘방송/영상/뉴미디어’전공, ‘언론/정보’전공--영역에서 특성화된 교육과정을 제공하고 있습니다.

디지털 미디어는 이미 일상이 된 지 오래고, 인공지능의 시대에 대비하는 교육이 필요하다고들 합니다. 기술 혁신의 속도는 빠르고, 다양한 변화들이 사회 각 분야에서 감지되고 있습니다.무엇이 변화해야 하고 또 무엇이 변화해서는 안 되는지를 끊임없이 고민하면서, 여러분과 함께 우리학부 구성원의 발전을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자 합니다. 여러분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부탁드립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부장

지성욱 교수