탑로고

학과장인사

<br>

과장인사




                               안녕하세요.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학과장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행정학과 홈페이지를 방문해 주셔서 감사합니다. 1965년국제행정학과로 창설된 이래 55년여 동안 배출한 2200여명의 학사, 200여명의 석사, 50여명의 박사를 배출한 외대 행정학과는 정관계, 재계, 법조계, 언론계, 학계 등 다양한 분야에서 대한민국 발전에 공헌해 왔습니다. 21세기 4차 산업혁명을 맞은 현재에는 외국어와 지역학 등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고유 인프라와 연계한 융복합 교육 프로그램을 개발해 급변하는 시대 흐름에 맞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습니다.

 

우선, 공무원이 되고자 하는 학생들이 각 급별 공채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교과목을 구성했을 뿐 아니라 별도의 반을 만들어 운영하고 있습니다. 구체적으로 5급 공채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 공직적격성과목을 개설해 1차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할 뿐 아니라 2·3차 시험을 집중적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사민재를 운영해 오고 있습니다. 7·9급 공채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위해서는 행정학연습수업을 통해 해당 시험을 대비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습니다.

 

행정의 글로벌 스탠다드, 외대 행정이라는 학과 슬로건 하에 학생들이 국제적 소양을 갖춘 전문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해외 명문대학들과의 교환학생 프로그램(7+1 파견학생 프로그램)을 활성화시켜 운영하고 있습니다. 또한 자기 주도적 커리어 개발을 위해 1학년부터 개인별 상담 지도교수를 배정해 각자의 성향에 맞는 진로를 실현해 갈 수 있도록 돕고 있습니다. 무엇보다 2018학년도부터 동대문구청과 연계해 본격 시행해 온 캡스톤디자인(정책실습 및 설계)은 졸업 예정자들이 행정학의 이론적 토대 위에 실제 정책사례(. 동대문구의 다문화 정책)를 현장중심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기에, 졸업생들이 여느 사회분야의 실무에 투입되더라도 핵심인재로서의 역량을 마음껏 발휘할 수 있을 것입니다.

 

이상의 전문화된 교과운영과 다양한 프로그램들이 학생들의 꿈을 이루는데 결정적 기여를 할 것이라 확신합니다. 무엇보다 교수와 학생 간, 선배와 후배 간, 학생과 학생 간의 끈끈한 유대와 협업이 이뤄지는 학과 전통과 문화는 어느 대학의 행정학과와도 비견할 수 없는 무형의 자산입니다.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 속에 대한민국 뿐 아니라 세계적으로도 명문인 학과로 발전해 나가겠습니다. 감사합니다!

 

 

행정학과장  견  진  만