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생회 소개

서브메뉴박스배경

서브로그인배경

학과 문화와 학생자치 활동

중국어통번역학과는 학과 창설 이후 학생들의 자치활동도 활발히 이루어지고 있다. 학생들의 단합과 창의적 활동을 위해 1988년에 중국어과 학생회가 창설되었다. 학생회에서는 개강 전인 2월 중에 신입생을 위한 오리엔테이션인 새내기 새로 배움터개최를 시작으로, 新舊 학생 대면식, 연합MT, 학과 정기총회, 정기학술제, 체육대회 등을 개최하고 있다. 또한 학기 중에는 총동문회를 개최하여 동문 선배들의 초청 강연을 진행하기도 한다.

창의적 학술활동을 위해 학과에 현재 3개의 동아리가 있으며, 동아리들은 모두 학생들이 직접 연출하고 운영한다. 그 명칭과 활동내용 및 임원을 소개하면 다음과 같다.

 

16년도 학연장(학회 총괄 담당자): 12학번 신은호

 

* ‘너와나는 중국어의 빠른 실력 향상을 꾀하기 위한 발음과 성조, 회화를 집중적으로 연습하는 중국어회화학회로 학술발표회에서는 만담, CF, 구연동화 등을 선보인다.

(16년도 연출: 12학번 박진홍, 학회장: 15학번 이화진, 부학회장: 15학번 강태현, 총무: 15학번 김은송, 동문담당: 15학번 이예은)

 

* ‘공백대는 대중가요를 통해 올바른 노래문화보급을 지향하며 중국에서 유행하고 있는 노래들을 해석하고 불러봄으로써 중국 문화를 이해하는 중국어원어가요학회이다. 학술발표회에서는 중국어 노래뿐 아니라 밴드, 댄스 등 다양한 퍼포먼스를 선보이기도 한다.

(16년도 연출: 13학번 한상욱, 학회장: 15학번 박유찬, 부학회장: 15학번 박향숙)

 

* ‘남상연은 중국어로 직접 연극 대본을 만들고 평소 연습을 통하여 매년 정기적으로 연극 발표를 하고 있는 원어연극 학회이다. 이러한 대표적인 동아리 활동을 통해 선후배의 교류와 학과의 좋은전통을 이어가는 참여의식을 고취시키고 있다.

(16년도 연출: 11학번 윤종욱, 학회장: 15학번 이수빈, 부학회장: 15학번 신승은, 총무: 15학번 김수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