홈
튜터링 프로그램


튜터링 프로그램

튜터링 프로그램은 과목을 먼저 수강한 학생인 튜터(tutor)의 지도하에 튜티(tutee)들이 팀을 구성하여 함께 공부하는 프로그램

(일종의 스터디그룹)입니다. 반드시 튜터와 튜티가 함께 팀을 구성하여 신청하셔야 합니다.


◆ 튜터링 프로그램의 목적
튜터링 프로그램은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생 가운데 이 프로그램에 지원을 한 학생들로 구성되며, 전공별 교과내용에
관해 튜터가 튜티를 지도하는 프로그램입니다.
이 프로그램은 학생들의 학업 능력 향상과 선배의 지도를 통한 전공 지식 이해도를 높이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일반 튜터링 프로그램 안내

▶ 튜터링 프로그램 참가자격
튜터링 프로그램은 한국외국어대학교 재학생이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습니다.
- 튜터 신청자격 : 신청 교과목을 A+학점 이상인 취득한 8학기 이내 등록 학부생

                          외국어과목의 경우 외국인과 재외국민은 성적과 무관하게 지원(원어민임을 증명하는 서류 제출)

                          기존에 튜터로 활동하지 않았던 학부 학생
- 튜티 신청자격 : 튜터가 신청한 교과목을 해당 학기에 수강하는 학생
- 튜터 대 튜티의 비율 : 1:5-10


▶ 튜터링 프로그램의 교과목과 인증범위 안내
- 튜터링 프로그램의 교과목 : 한국외국어대학교 내에 개설된 모든 전공 교과목
- 튜터 특전 :  튜터 장학금 60만원(튜터링을 종료해야만 지급함)
- 튜터링 시간 : 한 학기당 20시간 이상 (10회 진행- 한 회차당 2시간 진행)

 

 

◆ 특별 튜터링 프로그램 안내

특별 튜터링은 우리 대학 학생 중 학업에 어려움을 겪고 있어 특별한 교육지원이 필요한 소수집단 학생들을

대상으로 하는 학습지원 프로그램을 말합니다.
새터민 학생 튜터링, 장애학생 튜터링 등으로 구분되며, 일반 튜터링 프로그램의 운영방법과 동일하게 진행됩니다.

 

▶ 새터민 학생 튜터링 프로그램
   우리 대학에 재학 중인 새터민 학생들의 학습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학업을 향상시키며 흥미를 갖도록 유도하고,

   이와 더불어 한국외대생으로서의 소속감을 느끼고 대학생활에 적응하도록 돕는 것을 목적으로 합니다.

 

▶ 장애학생 튜터링 프로그램
   우리 대학에 재학중인 장애 학생들을 대상으로 장애학생들의 학업성취를 증진시키고, 학생들간에 학문적

   유대감을 형성할 수 있습니다.

 

▶ 튜터링 프로그램 참가자격
   - 튜터링 신청자격 : 새터민 및 장애학생 중 지도를 받고자 하는 교과목을 선정한 후 팀을 모아 신청
   - 튜터 대 튜티의 비율 : 1:5-10(장애학생의 경우 1:1도 가능)

번호 제목 작성자 작성일 조회수 파일
8 2017년 2학기 튜터링 신청서   교수학습개발부 2017-08-11 49 파일아이콘
7 2017년 1학기 튜터링 신청서   교수학습개발부 2017-02-20 157 파일아이콘
6 2016년 튜터링 프로그램 운영결과집   교수학습개발부 2017-02-20 105 파일아이콘
5 2015년 튜터링프로그램 운영결과집   교수학습개발부 2016-03-07 241 파일아이콘
4 2014년 튜터링프로그램 운영결과집   교수학습개발센터 2015-03-10 414 파일아이콘
3 2013년 튜터링프로그램 운영결과집   교수학습개발센터 2015-03-10 281 파일아이콘
2 2012년 튜터링프로그램 운영결과집   교수학습개발센터 2015-03-10 280 파일아이콘
1 2010년 튜터링 프로그램 운영결과집   교수학습개발센터 2011-03-03 1628 파일아이콘
처음 이전
  • [1]
다음 끝