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
  • .

단장 인사말

 

단장 인사말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단 홈페이지
오신것을 환영합니다." 

s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은(CORE; initiative for COllege of humanities' Research and Education)은 기초학문인 인문학을 진흥·육성하는 동시에 사회수요에 부합하는 융복합 인재를 양성하기 위한 정부재정지원 사업입니다.

 

우리 대학이 이러한 국가적 사업을 수행함으로써 우수한 인문학 교육과정 발전의 기반을 마련하게 된 것은 매우 자랑스러운 일입니다.

 

우리 대학 인문역량 강화사업의 비전은 “인문기반 글로벌 HUFS 창의·융합인재 양성”이며, 사업의 목표는 초연결시대를 선도하는 ▲융합형 글로벌 지역전문가 양성 ▲사회 수요 맞춤형 인문기반 창의융합인재 양성 ▲세계와 소통하는 주체적 인문학자 양성입니다. 이를 위해 동 사업에 참여하는 여러 외국어 학과는 기존 외국어 중심 교육과정에서 벗어나 각 지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법률 등 지역학 강좌를 1/3 이상 개설하고, 인문학과 타 학문간의 학제적 융복합 교육을 실현함으로써 사회 수요에 부합하는 인재를 양성하고자 합니다. 또한 기업·공공기관·대학을 연계하는 현장 밀착형 비교과과정 프로그램 운영으로 학생들의 실무 전문역량을 강화할 것입니다. 

 

s


이와 같은 대폭적인 교육과정 개편과 다양한 학생지원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는 한국외국어대학의 인문역량 강화사업(CORE)이 성공적으로 이루어져 목표한 성과를 달성할 수 있도록 모든 학교 구성원이 협조해 주시기 바라며 여러 교수님과 많은 학생들의 참여를 기대합니다.



s


한국외국어대학교 대학인문역량강화 사업단    

서양어대학장  윤  석  만 (언어학 박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