로고
소개

소개

HOME > 센터소개 > 소개
(2011년 6월 1일) 실용외국어위원회를 전신으로 새롭게 출범한 외국어교육센터는 글로벌캠퍼스 재학생들의 외국어능력을 효율적으로 배양시키는데 그 주된 목적이 있으며, 다음과 같은 다양한 외국어 교육 프로그램들을 주관하고 있다.


1. 신입생영어진단평가를 통해 IFLEP등급을 부여하여, 대학영어1,2(교양 필수) 교과목을 팀티칭(원어민+한국인 교수) 온-오프라인 융합형의 수준별 수업(진리/평화/창조)으로, College English(총 12학점) 교과목을 수준별 원어 수업으로 운영하고 있다.

2. 흥미롭고 실용적인 실용영어(선택) 교과목을 개발하여, 약 20개의 교과목을 운영 중이며, 기초가 부족한 IFLEP 3등급 학생들이 외국어인증에 대비하도록 HUFS Survival English 1,2를 운영하고 있다.

3. 무료 공강활용 프로그램인 English Zone(어문관/공학관)을 통하여 다양한 무료 원어민 수업1:1 튜터링 프로그램인 English Clinic, 그리고 창조반작문보충수업인 Writing Clinic을 운영하고 있다. 

4.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어 및 한국문화 습득을 위한 한국어 학습의 장인 Korean Zone(백년관)을 운영하여, 외국인 학생들의 한국어수업 및 학교생활 적응을 위한 한국어 활동 수업, 한국어 글쓰기 첨삭 등을 운영하고 있다. 

5. 비교과프로그램으로, 방과후영어프로그램(ASP)과 IEP(방학중영어집중과정)을 통해 영어회화반과 TOEIC반을 수준별로 운영하고 있고, 외국어인증영어특별과정, ILIP(통번역대전공언어심화연수) 등을 운영하고 있다.

6. 영어 몰입교육과 기숙생활을 통한 의사소통 능력을 갖춘 글로벌 융복합인재양성을 목표로 1학기에는 단과대별 지정으로, 2학기에는 개인별 신청에 의한 RC-Elite 장학생 선발 Residential College Program을 운영하고 있다.   

7.  입학부터 졸업까지 학내에서 실용영어를 마무리 할 수 있도록 효과적이고 실질적인 다양한 프로그램들을 개발하여 재학생들이 외국어인증(영어)에 대비하도록 적극적인 홍보와 상담 관리에 힘쓰고 있으며, 특별히 영어에 대한 기초학력이 부족한 학생들을 위한 외국어가산점제도를 운영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