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생활안내문

활안내문

1. 출입관리 (1:00 ~ 5:30 출입문 카드 리더기에 카드 접촉후 출입)

기숙사 출입문 입출입 시간은 아래와 같습니다.

구 분OPEN TIME

월요일~금요일

1:00 ~ 5:30  출입문 폐쇄

토요일, 일요일

24시간 개방

출입카드 사용방법
건물출입

- 각동 1층 주출입문 앞에 설치된 출입게이트 카드 리더기에 카드키를 인식한 후 필히 본인만 출입해야 합니다.
- A, E동 : 남학생동 / B, C, D동 : 여학생동

호실출입

- 해당 호실 도어에 설치된 카드 리더기 입력부에 카드키를 인식한 후 출입해야 합니다.
- 출입카드 접속 후 1~2초 내에 도어가 자동으로 열리며 10초 전에 자동으로 닫힙니다.
- 비정상적인 카드의 경우 계속 경고음이 울리며, 문이 개방되지 않습니다.
- 출입문이 계속 개방되지 않을 경우 학사운영팀이나 동별 안내실로 연락 또는 방문 바랍니다.

퇴실시

- 퇴실 시 출입게이트 카드 리더기에 직접 카드키를 접촉하여야 카드 오류가 발생하지 않습니다.

외부인 방문 코로나 19 방역 관련 별도 안내 전까지 학생 본인 외 외부인의 기숙사 건물 내 출입을 불허함.
방문 대상자

- 방문자 : 가족 및 친척, 특별한 사유가 인정되는 경우로 사생 방에 방문을 원할 때
- A/S 방문객 (단, 학생 동행 시 가능하며 A/S직원 신분증 또는 명함을 제시하여야 함)

방문 절차

- 방문자는 각동 안내실에 방문하여 방문일지를 작성하여야 합니다.
- 신분증 제출 후 게스트카드를 배부 받아 출입하여야 합니다.
- 방문이 끝난 후 게스트카드를 배부 받은 곳에 카드를 반납하고 본인 신분증을 찾아 가야 합니다.

방문 시간

- 방문자는 08:00 ~ 20:00까지만 입실가능합니다. 단, 방문시간 초과시 비사생 출입시간 위반으로 퇴사될 수 있습니다.
- 방문시간 외 비사생 출입은 불가하며, 당일 오후 8시 이후 모든 방문객은 퇴실하여야 합니다.

유의사항

가. 출입카드는 항상 휴대해야 하며, 직원 요구 시 제시해야 합니다.
나. 출입카드 미소지 상태로 외출한 경우 각 건물 안내실에서 게스트 카드를 대여할 수 있습니다. ( 학생증 및 신분증 지참 )
다. 게스트 카드 대여는 당일 사용을 원칙으로 하며, 2일(48시간) 이내에 필히 반납하여야 합니다.
라. 출입카드 분실 또는 본인 과실로 인해 카드가 훼손 된 경우, 학사운영팀에 방문하여 출입카드를 재발급 받아야 합니다. ( 출입카드 재발급료 : 10,000원 )
마. 출입카드는 타인에게 양도 또는 대여 할 수 없으며, 이를 어길 시 벌점을 받을 수 있습니다.
바. 퇴사 시에는 출입카드를 학사운영팀에 반드시 반납하여야 합니다.

2. 인터넷 사용법

인터넷 사용 방법

- 호실 내 인터넷은 유무선 공유기 사용, 무선인터넷 Wi-Fi는 각동 휴게실에서도 사용 가능합니다.
- 컴퓨터에 LAN선을 연결하면 인터넷에 자동 연결됩니다.
- 컴퓨터와 공유기 간 연결용 LAN선은 별도 지급하지 않고 개별 구매하여야 합니다.

※ 인터넷 장애 발생 시 : 기숙사 홈페이지 - 민원게시판 - [인터넷] 카테고리 선택하여 불편사항 접수]

   

 

3. 우편물 및 택배 받기

 

각종 우편물 발송 : 교내 우체국 이용

구 분수발장소수발시간수발방법비 고
일반우편건물 1층 우편함06시~24시개 별
택배무인택배 시스템06시~24시무인택배

- 일반 우편물은 각 동 호실별 우편함에 배부합니다.
- 등기 우편물은 무인택배함에서 (인증번호수신후) 각자 수령합니다.
- 택배는 무인택배보관함에서 (A동 1층 경비실 옆 복도) 각자 수령합니다.
- 받는 사람 이름 / 건물명 / 전화번호 / 호실 번호 정확히 표기하여 우편물을 발송해야 합니다.(퇴사 시 주소 이전 필수)

4. 질서유지 및 시설점검

질서유지 및 안전관리 점검

- 점검사항은 인원점검, 청소상태, 사내 음주 및 흡연, 특정 전열기, 인화물, 위험물 소지 여부를 확인합니다.
  ※ 점검 시 위반사항이 적발되면 생활규정에 의거하여 징계를 받을 수 있습니다.
- 부재중인 호실은 점검을 하지 않습니다. 단, 응급조치가 요구되는 비상상황, 화재, 민원신고(흡연, 비사생 출입, 음주, 소음) 등의 경우에는 사생이 호실에 없어도 점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 사실을 사후에 통보합니다.

시설유지

- 부재중인 호실은 점검을 하지 않습니다. 단, 응급조치가 요구되는 비상상황, 화재, 민원접수(인터넷, 전기, 전화, 설비) 등의 경우에는 사생이 호실에 없어도 점검할 수 있으며, 이 경우 점검사실을 사후에 통보합니다.
- 부재 중 입실에 대한 사전 동의를 받은 경우나 2회 이상 방문 시 부재중으로 부득이하게 점검을 실시하는 경우 점검사실을 사후에 즉시 통보한다. 시설 민원 접수의 경우는 사전 동의로 간주합니다.
- 호실 내의 모든 비품은 임의로 옮기거나 변형할 수 없으며, 분실 또는 파손에 유의하여야 합니다.
- 청소상태 및 시설물 파손상태 점검
  (시설 및 비품점검표를 확인 후 이상이 있으면 학사운영팀으로 방문하여 조치 요망)
- 학사장 및 사감의 지시사항 불이행 (학사운영팀 포함) 시 징계사유가 됩니다.
  ※ 빨래 건조대 및 소화기 복도 비치 금지 : 소방점검 지적사항이며, 도난 발생, 복도 청소에 방해가 됩니다.
      옷장 수납박스를 빨래바구니로 이용 시 이상 유무를 확인한 후 파손에 따른 금액을 변상하여야 합니다.

5. 응급환자 발생 시 행동요령

구급용품 및 구급약 보관함이 각동 안내실에 비치되어 있습니다.

- 주위에 응급환자가 발생했을 때에는 학사운영팀이나 각동 안내실 또는 당직 사감(새벽에 응급 상황 발생 시)에게 신속히 연락합니다.
- 상황에 따라 119나 경찰에 신고하여 조치를 취한 후 학사운영팀에 알립니다.

6. CCTV 카메라

HUFS Dorm에 거주 하는 모든 구성원들의 안전을 도모하는데 그 목적이 있습니다.

- 외부인의 무단출입을 방지하고 사생들의 안전을 위해 공용 공간 (컴퓨터실, 휴게실, 세탁실, 헬스장) 및 각 출입구 계단에 CCTV 카메라 녹화중입니다.
- 녹화된 자료는 기숙사 내 통합관재센터에 보관되며 화재 및 시설안전 등 특별한 상황 발생 시 관리자가 조회할 수 있습니다.

7. 호실 배정 및 룸메이트 관련 사항

배정된 호실과 룸메이트는 특별한 사유가 없는 한 바꿀 수 없습니다.

- 취침 (학습) 시간, 청소, 소유물 관리, 소음 방지 등에 관해 룸메이트간 규칙을 만들어 준수하면 갈등 방지에 효과적입니다.
- 저녁 10시 이후 공부해야 할 때는 개인 스탠드 사용 및 열람실, 컴퓨터실 이용을 권장합니다.

8. 기숙사 전관 금주 / 금연

기숙사는 건물 내 금주, 금연이며 위반 시 벌점 및 퇴사 조치될 수 있습니다.

- 비상계단 및 호실 흡연 흔적 발생시 CCTV , 출입기록시스템을 확인하여 흡연자 적발 후 처벌합니다.
- 실내 흡연으로 퇴사 및 차기 입사에 불이익을 받지 않도록 협조 바랍니다.
- 호실 내 화장실 환풍기를 통해 담배냄새 역류 발생 시 학사운영팀 또는 경비실(학사운영팀 미운영 시간 중)에 즉시 신고 바랍니다.

9. 공지사항 확인 의무

모든 사생은 기숙사의 공지사항을 확인해야 할 의무가 있습니다.

- 각종 게시판, 엘리베이터, HUFS Dorm 홈페이지 등의 게시물을 반드시 확인하여야 합니다.
- 사생수칙 및 공지사항을 숙지하지 않아 불이익을 받는 일이 없도록 주의하셔야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