자연과학대학

 

화학과


학과 소개

생명화학은 물질의 구조와 성질, 물질변화의 원리를 이해하고 실용적인 이념학문으로 사업전반에 걸쳐 매우 폭넓게 응용되고 있다. 따라서 기초과학뿐만 아니라 공학이나 의학 등의 응용과학분야에서도 능동적이고 창의적으로 적응할 수 있는 인재를 양성하고 있다. 특히 나노화학을 중심으로 한 신소재 산업, 차세대 항생제 개발 등 화학은 국가와 지구촌 경제의 새로운 성장 동력의 핵심으로 부상하고 있으며, 그 중요성은 아무리 강조해도 지나치지 않을 것이다.

주요 커리큘럼

일반화학, 분석화학, 유기화학, 물리화학, 생화학, 무기화학, 에너지산업 및 환경 관련 산업

졸업 후 진로

화학계열 회사: 자동차, 전자, 통신 등 첨단소재에서 석유, 화장품, 세제 등의 생활용품에 이르기까지 모든 산업 영역제약계열 회사: 화학은 의약품의 개발에 필수적인 학문으로 신약연구개발에 첨단 기술인 분자조합기술과 단백질 재조합, 신 물질합성에 있어서 그 중심에 있다.환경 관련 산업 및 에너지 관련 산업: 차세대 축전지 개발, 수소에너지 개발, 핵연료 개발, 공해물질 제거용 촉매 개발에 참여할 수 있다.교직이수 또는 교육대학원: 중고등학교 교사로 진출할 수 있는 2급 정교사자격증을 취득, 교사로 진출 가능하다. 일반대학원: 본교 및 국내외 대학원에서 석사과정 또는 박사과정까지 수학한 후 국내외 대학교수, 국공립연구소 연구원, 기업체연구소연구원 등으로 진출 할 수 있다.변리사 및 의·치학 전문대학원 외: 약간의 법학분야의 공부를 병행하면 특허 업무를 담당하는 변리사가 될 수 있고, 전공과목 대부분이 의·치학 전문 대학원의 입학시험인 MEET와 DEET의 시험과목에 포함되어 있어 전공과목의 공부가 자연스럽게 의·치학 전문대학원 입시 공부와 연결 된다.

취득가능한 자격증

2급 정교사 자격증

 

위 치

 

전화번호/FAX 031-330-4266
컨텐츠담당자 화학과 관련홈페이지 홈페이지 바로가기

 

인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