HUFS HOME ENGLISH ADC AdminAdmin

경영대학원 Full-time MBA

Full-time MBA 교과과정

※ 참고 : 개설과목 전체 보기(Click 후 소속기관, 연도, 학기 선택 후 검색 가능)

 

졸업에 필요한 필수 이수과목: 기초필수2, 공통필수2, 전공필수1, 본인 해당 전공선택 3과목.
졸업 필요 학점 :  2021년 9월 입학생부터 30학점 이상으로 하며 논문은 선택 사항으로 함(이전 입학생도 졸업학점을 30학점 소급 적용)
전공선택 과목은 대학원 정책에 따라 변동될 수 있음.

기초필수
‘ 재무회계, 경영통계’  2 과목(2023년 9월 이전 입학생은 기존 기초필수 교과목인 경제학, 조사방법론으로 대체 가능)

기초선택
‘ 경제학(온라인), 조사방법론’  2 과목
* 논문작성 희망 원생은 세부전공 불문 조사방법론 수강 권장

공통필수
‘재무관리, 조직행동, 국제경영, 경영정보학, 마케팅관리, 서비스운영관리’ 중에서
2과목 + 1과목(공통필수 2 + 전공필수 1과목)

전공필수
공통필수 과목중 본인전공에 해당하는 과목(아래 전공별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 참조)

전공별 전공필수 및 전공선택

1. 인사조직 전공
전공필수) 조직행동
전공선택) 경영전략사례연구, 기업인수합병과 전략적제휴, 노사관계론, 인적자원개발, 인적자원관리, 인적자원관리세미나, 전략경영(론), 전략경영세미나, 조직이론, 조직이론세미나, 협상론, 조직과 인사연구, ESG경영

 

2. 국제경영 전공
전공필수) 국제경영
전공선택) 글로벌경영환경분석과 해외진출, 해외직접투자전략, 다국적기업론, 국제금융론, 외환론, 국제경영세미나, 국제경영사례연구, 국제경영전략, 국제재무, 국제마케팅

3. 경영정보 전공
전공필수) 경영정보학
전공선택) 고객관계관리(CRM), 고급e-비즈니스, 데이터베이스, 시스템분석설계, 프로젝트관리론, e-비즈니스개론, IT경영세미나, IT전략계획론, SAP, 생산관리, 품질경영, 기술관리론

4. 마케팅 전공

전공필수) 마케팅관리

전공선택) 국제마케팅, 마케팅리서치, 마케팅전략, 브랜드전략, 서비스마케팅, 소비자행동론, 마케팅채널, 통합마케팅커뮤니케이션전략, 마케팅애널리틱스, 소셜미디어애널리틱스, 데이터사이언스, 디지털마케팅, 신제품혁신전략

 

5. 재무/회계 전공

전공필수) 재무관리

전공선택) 투자론, 기업재무론, 파생금융상품(론), 금융기관론, 경제학(온라인), 금융시장론, 금융위험관리론, 증권분석론, 재무계량분석, 외환론, 국제금융론, 고급회계이론, 관리회계, 재무회계세미나, 재무제표분석, 회계이론, 회계학연구, 세무의사결정론, 세무전략론, 회계감사, 회계학특수문제, 파생상품회계