학과소개

서브메뉴배경1

졸업 후 진로

본 전자공학과에서는 IT산업의 핵심인 통신시스템분야와 회로설계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졸업 후 IT관련 다양한 분야의 진출이 수월하도록 돕고 있다.

 

IT 산업은 우리 경제의 성장을 주도하는 선도산업으로써 지난 5년간(2000년~2005년) 연평균 39.1%에 달하는 GDP 성장 기여율을 실현했을 뿐만 아니라, 2000년 9.5%에 불가하던 GDP 비중이 2005년 15.1%로 빠르게 확대되고 있다. 따라서 이제는 IT산업을 빼놓고서 한국경제의 미래를 농할 수 없는 것이 현실이다.

 

본 전자공학과에서는 이와 같은 IT산업의 핵심인 통신시스템분야와 회로설계분야에 대해 집중적으로 교육함으로써 졸업 후 IT관련 다양한 분야의 진출이 수월하도록 돕고 있다. 예로, 본 학과의 교과과정을 충실히 이수한 졸업생들은 전자, 정보통신, 회로설계 관련 대기업을 비롯하여 국내유수 연구소, 중소, 벤처기업에서 자신의 능력을 발휘하며 활발히 활동하고 있다.

 

특히, 졸업 후 계속해서 IT관련 연구개발에 전념하고 싶은 학생들에게는 대학원 진학을 적극 권장하고 있다. 대학원에 진학할 경우 IT산업의 최신 기술을 이해하고 과제를 통해 실제로 적용해봄으로써 자신의 연구능력을 한층더 향상시킬 수 있는 다양한 기회가 제공되며 졸업 후 대기업 및 국공립 연구소의 취업 가능성을 높일 수 있다.

 

 

서브이미지배경