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사말

인사말

location  l 창업교육센터 l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창업교육센터를 방문해 주셔서 대단히 감사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창업을 희망하는 학생들에게 필요한 정보와 교육을 제공합니다. 4차 산업혁명 시대를 살아갈 학생들에게 창업은 더 이상 어려운 일이 아니어야 합니다. 본인의 아이디어를 가지고 창업을 하기 위해서는 수업 잘 듣고 시험 잘 보는 수동적 사고에서 불확실한 결과를 포용하려는 적극적 사고로의 전환이 필요합니다. 정답이 주어진 교육에 익숙한 학생들에게 창업은 두렵고 어려울 수 밖에 없습니다.

우리 창업교육센터는 학생들이 가지고 있는 창업에 대한 심리적 장벽을 낮추고자 합니다. 이를 위해, 창업교육센터는 다양한 창업 관련 수업을 개설하고 학생들이 창업 활동에 사용할 수 있는 공간을 제공합니다. 또한, 다양한 창업 관련 동아리와 창업 캠프를 지원합니다. 그리고 무엇보다도 창업에 관심있는 학생들을 지원하기 위애 창업 관련 다양한 경험을 가진 교수님들이 도움을 드릴 수 있도록 많은 교류의 기회를 만들어 드리고자 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창업교육센터는 거창한 창업 아이디어를 기대하지 않습니다. 학생들이 결과에 대한 부담을 가지지 않으며 창업 과정에 대한 현실적인 어려움이 없다면 실패를 두려워 하지 않을 것입니다. 우리는 학생들이 도전과 실패를 통해 배우고 본인의 가능성을 제한하지 않기를 바랍니다. 그래서 학생 본인들과 사회를 위해 긍정적인 차이(difference)들을 만들 수 있기를 기대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 창업교육센터장
화학과 교수 은 창 선