사회과학대학

  • 대학소개 메뉴
  • 학부소개 메뉴
  • 커뮤니티 메뉴

 
학장 인사말

한국외국어대학교

학장 인사말 

우리 한국외국어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에 오신 것을 환영합니다. 우리 공대는 20년이 넘는 역사를 가지고 있지만, 한국 최고의 “외국어 전문 교육기관”의 이미지에 가려져서 많은 분들이 잘 알지 못하는 것이 사실입니다. 그러나 우리 공대는 세계화 시대에 세계 곳곳을 누빌 수 있는 “Global Engineer”를 배출하는 “강소형 단과대학”이라고 자부하고 있습니다.
우리나라의 경쟁력이 가장 강한 정보기술(Information Technology)를 중심으로 한국외국어대학교 공과대학은 컴퓨터공학, 정보통신공학, 전자공학, 디지털정보공학, 산업경영공학 등 5개 학과와 Global IT 연계전공으로 구성되어 있습니다. 각 전공의 자세한 내용은 해당 홈페이지에서 보실 수 있으니까, 여기에서는 우리 공대의 특징을 세가지만 소개하겠습니다.
첫째, 우리 공대의 학생들은 국내를 보지 않고 해외를 바라보고 있습니다. 한국외국어대학교의 국내 최고의 해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공학 교육 외에도 다양한 외국어 교육을 병행함으로써, 진정한 “Global Engineer”가 되도록 교수진들이 최선의 노력을 하고 있습니다. 예를 들면, Global IT 전공에서는 모든 강의가 영어로 진행되며 외국인 학생들과 함께 수강하고 있습니다.
둘째, 우리 공대의 졸업생들의 성과를 보시면 왜 배치표의 점수가 높지 않은지 상당한 의문을 가지시리라 믿습니다. 세계화 시대에 굴뚝형 제조회사의 성장은 정체되어 있으나, 정보통신 분야에서 국내 회사들의 약진에 힘 입은 바가 크다고 생각합니다. 예를 들면, 우리 공대 산업경영공학과의 취업율은 국내 최상위권에 있습니다. 또한 이미 커 있는 대기업뿐만 아니라 Steve Jobs처럼 벤처기업을 대기업으로 키워가는 졸업생들도 많이 있습니다.
셋째, 우리 학교의 교과과정은 학생들의 필요사항을 최대로 수용할 수 있도록 유연합니다. 유명 외국 대학교와의 교환학생 프로그램, 다양한 외국어를 같이 전공할 수 있는 이중전공과 부전공, 실무능력을 극대화 시킬 수 있는 전공심화과정, 성적에 따라 졸업을 빨리 하거나 대학원에 전액 장학생으로 진학하는 학석사 연계과정 등 다양합니다. 여러분의 꿈이 무엇이든 우리 공대에서 찾으실 수 있습니다.
다시 한번 우리 한국외국어대학교 공과대학 홈페이지를 방문해주셔서 감사합니다. 혹시 우리 홈페이지에 있는 것 말고 추가로 궁금하신 것이 있으시면 언제든지 관리자에게 메일을 보내 주십시오. 바로 도와드리겠습니다.
다음에는 인터넷이 아니라 아름다운 숲으로 둘러싸인 글로벌캠퍼스에서 만날 수 있기를 희망합니다. 감사합니다.

 

한국외국어대학 공과대학장
location Home > 학과소개 > 학장 인사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