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공 로드맵

한국외국어대학교 태국어통번역학과

교과목 개요 

location Home > 학사안내 > 교과목 개요

1학년

기초 태국어 쓰기 연습(Practice in Elementary Thai Writing) (1),(2)
텍스트에 기술된 문법, 어휘, 관용어를 익히고 이를 바탕으로 작문능력을 배양시켜 실용적 표현이 가능하도록 한다. 
기초 태국어 읽기 연습(Practice in Elementary Thai Reading)  (1),(2)
정확한 성조와 발음으로 문장을 읽을 수 있고 독해력 배양하여 어감을 이해하는 읽기 능력을 배양한다.         
초급 멀티미디어 태국어 (Elementary Multimedia Thai) (1),(2)
시청각 교재를 이용한 성조, 발음 및 어법을 익혀 언어 구사력 및 청취력을 배양하고 학습자가 태국 사회와 문화에 대한 기본적인 이해를 갖추도록 한다.
초급 태국어 문법 (Elementary Thai Grammar) (1),(2)
태국어의 기초적인 문법규칙을 체계적으로 익히고 정확한 성조와 발음학습을 통해 발음에 따른 문제를 이해, 해결하며 초보적인 독해능력을 키운다.
초급 태국어 회화(Elementary Thai Conversation)  (1),(2)
기초적인 태국어의 성조, 발음법을 익히고 언어 청취력을 배양하며 학습자가 자신의의 생각을 표현할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태국의 이해 (Understanding of Thai) (1),(2)
태국의 역사, 지리,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에 대한 자료와 현황을 이해하고 태국 사회를 지탱하고 있는 주요 요소와 특징 등에 에 대해 이해한다.

 

2학년

중급 멀티미디어 태국어 (Intermediate Multimedia Thai) (1),(2)
시청각 태국어 교재를 이용하여 청취력을 향상시키고 정확한 발음과 억양 학습을 통해 정확하고 품위 있는 태국어 표현 능력을 키운다. 
중급 태국어 번역 실습(Practice in Intermediate Translation Thai) (1),(2)
태국어로 된 문장 이해와 의미 분석을 통해 독해능력을 고양시키고 학습 내용과 관련된 자료를 찾아 이해하여   
태국 사회에 대한 인식을 넓힌다.
중급 태국어 문법 (Intermediate Thai Grammar) (1),(2)
기초적인 문법을 바탕으로 태국어의 구문체계를 분석하며 어법에 맞는 정확한 태국어 표현 능력을 배양한다.  
중급 태국어 회화 (Intermediate Thai Conversation) (1),(2)
태국어의 기초적이자 필수적인 어휘를 익히고 일상생활에서 필요한 의사표현 능력을 습득한다.
중급 태작 연습 (Practice in Intermediate Thai Writing) (1),(2)
태국어의 기본 문형과 용법을 익히게 하여 작문능력을 배양하고 이를 통해 상황에 맞는 정확한 응용표현 능력
을 갖춘다   
커뮤니케이션 태국어 (Communication Thai) (1),(2)
태국어를 사용하는 다양한 사회적 환경과 특성을 이해하며 이에 맞는 정확한 의사소통 능력을 배양한다.


 

3학년

FLEX 태국어 (FLEX Thai)  (1),(2)
태국의 정치 사회 문화 사회 등 제반 분야로 활용해 나간다.
고급 태국어 회화 (Advanced Thai Conversation) (1),(2)
교양 있고 수준 높은 태국어 표현을 익혀 공식적인 상황에서 효과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하며 전문분야의 회화 능력을 배양한다.
비즈니스 통번역 연습 (Practice in Business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Thai) (1),(2)
경제활동에 통용되고 있는 태국어 문장을 정확히 이해하여 번역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상황에 속에서도 가능하고 정확한 통역 능력을 배양한다.
태국 사회문화 텍스트 번역 실습 (Practice in Translation of Thai Society and Culture Text) (1),(2)
태국사회 및 문화의 배경과 특징을 학습하며 이와 관련된 태국어 자료를 찾아 분석하여 태국에 대한 이해를 넓힌다.  
태국어 통역연습(Practice in Thai Interpretation) (1),(2)
태국어의 기본 문장에 대한 정확한 이해를 향상하고 상황에 적합한 정확한 통역 능력을 배양한다.
인터넷 태국어 (Internet Information of Thai) (1),(2)
태국어 인터넷 자료를 검색하고 분석하는 능력을 기르며 인터넷 활용을 통해 필요한 자료에 대한 접근방법을 익히고 태국의 유용한 지식과 정보를 찾아낼 수 있는 능력을 키운다.
영상매체 통번역 연습 (Practice in Visual media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Thai)  (1),(2)
영화 및 텔레비전 등 영상을 통해 전달되는 유용한 태국어 자료와 정보를 분석하고 상황에 따른 정확한 번역 능력을 키운다.
태국 문학의 이해 (Understanding of Thai Literature)
태국 문학에 관한 전반적인 흐름과 시대별 특징을 통해 문학 속에 투영된 당시 태국의 사회상과 작가들의 작품의 세계를 이해한다.
태국의 운문문학(Thai Poetic Literary Works)
태국 운문문학의 특성을 학습하고, 작가들의 세계를 이해한다.

 

4학년
고급 태국어 번역 실습(Practice in Advanced Thai Translation)  (1),(2)
태국어로 된 일반 및 전문분야의 자료에 대한 분석과 이해와 독해 능력과 이를 정확히 번역하는 능력을 키운다.
시사태국어 통, 번역 실습 연습 (Practice in Interpretation and Translation Current Thai)
태국의 정치, 경제, 사회, 문화, 등 제 분야의 이해에 필요한 자료를 학습하고 이해하여 내용과 의미를 정확히 통, 번역하는 능력을 배양한다.     
태국 지역학 세미나 (Seminar on Thai Area Studies)
태국과 관련하여 중요쟁점이 되는 시사적 사안을 연구하고 주요 내용에 대한 이해의 폭을 시간, 공간적으로 넓혀감으로써 동남아지역에서의 태국의 역할과 책임뿐만 아니라 미래상에 대해서도 고찰해 본다.  
현대 태국소설 (Contemporary Thai Novels)
현대 태국 소설 속에 나타난 태국사회의 전반적인 모습과 작가의 세계를 살펴본다.
현대 태국정치의 이해(Understanding of Current Thai Politics)
1932년 입헌혁명 이후 태국의 정치과정과 정치 지도자에 대하여 연구하고 최근의 태국의 정치현실을 분석, 이해 한다.  
태국 근대문학 (Modern Thai Literature)
태국의 근대문학을 통해 태국사회 전반의 모습을 이해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