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문계열

Global Leaders Educated At HUFS

사회계열

location  Home > 학과 소개 > 사회계열


icon미디어커뮤니케이션학과 Department of Media and Communication
dot학과목표
본 학과의 교육목표는 현대 미디어 및 커뮤니케이션과 관련된 사회·문화 현상을 이론적으로 접근하여 이해, 분석할 수 있는전문가와 교육자를 양성하는 것이며, 이를 위해, 사회학, 정치학, 심리학, 철학 등 폭넓은 이론과 방법론을 습득케 하여 창의적이며 체계적인 연구를 수행할 수 있도록 지도한다. 또한 언론, 광고, PR, 뉴미디어 등 현업과의 산학협동을 통해 현실적이며 구체적인 이론개발과 적용을 시도하며 해당분야 발전에 주도적 역할을 수행 한다.
dot교수진 현황

김 민 정  매스커뮤니케이션 & 저널리즘박사(Univ. of North Carolina at Chapel Hill), 언론법제, 디지털 미디어

김 영 찬  커뮤니케이션학박사(Univ. of Illinois),영상커뮤니케이션, 문화연구, 질적연구방법론

김 유 경  커뮤니케이션학박사(Syracuse Univ.), 글로벌 브랜드전략,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국가 브랜드 전략

김 춘 식  언론학박사(한국외대), 정치커뮤니케이션, 미디어와 여론, 저널리즘, 미디어내용분석

박 주 연  커뮤니케이션학박사(Free Univ. of Berlin) 방송정책, 미디어산업, 미디어콘텐츠

이 유 나  커뮤니케이션학박사(Univ. of Maryland), 글로벌 PR, 지역사회 PR, 사원관계 PR

이 혜 림  커뮤니케이션학박사(Univ. of Texas at Austin), 언론정보

정 윤 재  광고학박사(Univ. of Texas at Austin),광고학, 광고조사연구

조 윤 환  커뮤니케이션학박사(Rutgers University), 뉴미디어 수용자, 미디어환경론,모바일 커뮤니케이션

채 영 길  커뮤니케이션학박사(Univ. of Texas at Austin), 저널리즘, 국제커뮤니케이션, 대안미디어

최     영  커뮤니케이션학박사(State Univ. of New York),텔레커뮤니케이션, 디지털 미디어,시민저널지즘

지 성 욱  텔레커뮤니케이션학박사(Indiana Univ., Bloomington), 뉴미디어, 미디어 경제&정책, 텔레커뮤니케이션

 

dot교과목표 및 강의 교과목 내용 :다운받기